사랑해 온 마음으로 사랑해 사랑해 보드북 3
캐롤라인 제인 처치 지음,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랑해 보드북 시리즈 중에 한권인 사랑해 온 마음으로 사랑해 책이다. 이 책은 영유아 아기를 키우고 있는 엄마라면 아이와 함께 읽기 아주 좋은 책이다. 물론 영유아 아기를 키우지 않는 엄마 혹은 다른 누가 봐도 너무나 사랑스런 책이다.

14개월 아들을 키우는 나는 아이가 너무 사랑스럽지만.. 육아가 그렇게 녹록하지 않다보니 아기 키우는 것이 때로는 힘에 부칠 때가 있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 난 후에는 우리 아가가 이렇게 사랑스럽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된다고 해야 할까?!

그래서 하루에 한번 아이와 함께 이 책을 직접 읽어 주는 것도 좋지만 때로는 혼자 이 책을 들여다 보며 사랑스런 우리 아가를 생각 해 보는 것도 좋다. 육아를 하기 전에는 이런 그림책을 들여다 볼 이유가 없었지만 육아를 하면서 아가들을 위해 만들어진 그림책을 보며 오히려 내가 힐링이 되는 것 같다.

아기를 키우는 부모에게는 아이가 밥 먹으며 어지르고 잠을 안자겠다고 떼쓰는 둥 힘든일도 많지만 이 책을 보니 그 모든 순간이 아이가 자라기 시작하는 아이만의 세계란 생각이 들었다.

아침에 일어나면 아무 고민없이 방긋 웃으며 아기만의 신나는 세계가 시작된다. 작은 일에도 하하 호호 웃고 자기 몸을 움직이며 다리를 들었다 내렸다하며 신기해 한다. 세상 모든
것이 신기하고 호기심으로 가득한 몸짓을 사랑스런 그림으로 표현하였다.

그림으로도 너무 사랑스런 아기가 바로 내 눈앞에 있고 만지고 안아볼 수 있다는 사실이 너무 감사하다. 육아가 그림처럼 모두 사랑스럽지는 않지만 다르게 생각하면 모든 순간이 사랑스럽게 느껴지기도 한다.

그래서 이 책의 제목처럼 아기에게 고백할 수 있다.
사랑해 온 마음으로 사랑해.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