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뚝불뚝 메기 대왕의 꿈 암산이 즐거운 전래동화 시리즈 2
정미영 지음, 고아라 그림 / 라영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암산이 즐거운 전래동화 시리즈 두 번째 이야기.[국어&수학]

어린이 국어와 수학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책을 만났다. 첫번째 이야기 별난 할머니와 욕심쟁이 할아버지를 아이와 둘이 너무 재미있게 읽었기에 두번째 책도 큰 기대를 안고 읽어 보았다.

기대에 부흥하듯 두번째 책은 더 빠르고 재미있게 읽었고 첫번째 책을 통해 어떻게 읽어야 하는지를 익혀서 인지 더 빠르게 적용하고 문제를 푸는데도 시간이 적게 걸렸다.

이 책은 제1장 논리력이 쑥쑥 자라도록 전래 동화 형식을 빌어 책 읽기가 진행된다. 책을 읽지만 2장과 3장에 문제가 연결 된다는 것을 알기에 조금 더 집증해서 읽는 시간을 갖었다.

제 2장 수리력이 쑥쑥 코너에서는 1장에서 읽은 내용을 기억하며 간단한 암산이나 상상력을 동원하여 문제를 풀게 된다. 이 과정에서 아이의 두뇌가 더욱 활발 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제 3장은 문해력이 쑥쑥이다. 책을 읽으면서 책의 내용을 정확히 이해했는지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낱말 퀴즈를 통해 적절한 어휘를 활용하는 법을 배워 아이의 문해력을 키우는게 매우 큰 도움을 준다.

제 4장은 지금까지 푼 문제의 정답을 확인 할 수 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문해력을 키우는데 있는 것 같다. 책을 읽을 때 그냥 아무 생각없이 읽어 줄 때가 많았는데 나부터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면서 더욱 집중하여 읽어 주게 된다. 그리고 책의 내용을 다시 한번 되새기고 기억할 수 있는 장치가 잘 마련되어 있다. 이 책을 읽고 다시 한번 문해력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아이가 어릴수록 문해력을 키워주는게 중요데 단순히 책을 많이 읽어 줄 뿐 만 아니라 책의 내용을 기억하고 책에서 사용한 어휘를 활용하고 내것으로 만드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된다.

암산이 즐거운 전해동화 시리즈 세번째, 네번째 이야기도 아이와 함께 읽어 볼 생각이다.

* 책콩카페와 출판사를 통해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