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 단 한 걸음의 차이
샤를 페팽 지음, 김보희 옮김 / 미래타임즈 / 2019년 6월
평점 :
절판


자신감은 내가 남보다 뛰어난 재능이 있거나 사람들에게 인정받아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은연중에 생각하였다.

그래서 나는 남들과 비교 했을때 특별한 재주도 없고 내세울 장점이 없는 사람이기에 자신감 결핍은 당연한 것이라 여겼다.

저자는 자신감에 대해 ‘자기 신뢰’가 자신감으로 연결되고 세상을 살아가는데 절대적인 요소라고 이야기한다.

저자의 말대로 나 자신을 신뢰하지 못한다면 사실 우리는 집 밖으로 한 발자국도 뗄 수 없다.

우리는 매일 눈을 뜨고 규칙적으로 일상을 살아가고 있다. 그러한 삶에는 내가 매일 하고 있는 일에 대한 믿음, 그리고 나의 가족 및 동료에 대한 믿음이 밑바탕으로 깔려 있다.

저자는 가장 먼저 자신과 타인, 그리고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 대한 신뢰가 자신감의 원천이라고 이야기한다.

그리고 자신감에 대한 9가지 법칙을 소개 하며 독자로 하여금 자신감의 근원인 ‘나 자신’을 확신하게 만든다.

자신감에 대한 철학적인 접근 뿐만 아니라 자신감을 얻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과 피해야 하는 문제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저자는 마지막으로 자신감은 이 세상에 대한 확신이며 삶의 모든 순간을 받아들일 수 있는 용기를 갖을수 있도록 한다.

​우리의 삶은 언제나 아름답고 기쁨만으로 가득찬 세상이 아니다. 때로는 잔혹한 아픔이 찾아와 삶을 송두리째 흔들기도 한다.

그럼에도 ‘자기 확신’을 가진 사람은 이 모든 기쁨과 슬픔 앞에 용기를 내어 마주 할 수 있는 사람이란 것이다.



‘불안함을 마주할 용기, 의심에 철저히 맞서며 그안에서 도약할 힘을 찾는 것’ 이라는 저자의 마지막 메시지가 가슴을 울린다.



나도 나 자신만의 별을 찾아 이 세상에 유일무이한 사람으로 나만의 별을 완성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