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 핫 캘리포니아 - 미드보다 짜릿하고, 리얼 버라이어티보다 스펙터클한 미국놀이
김태희 지음 / 웅진리빙하우스 / 2008년 3월
평점 :
품절





인생은 나이로 늙는 것이 아니라

이상과 열정의 결핍으로 늙는 것이다.

자신을 냉소와 증오와 오기 속에 가두어두면

20세의 늙은이가 될 것이고,

경이로움에 대한 찬미, 미래에 대한 자신감,

삶에 대한 환희를 간직하면

80세의 젊은이가 될 수 있다.

-본문 中-

 


 

여행책을 읽는 재미를 몇개 말해보자면,

내가 가보지 못한 곳에 대한 만남, 나와 비슷한 나이인 사람의 다른 생활, 내가 해보지 못한 도전과 용기를 맛 볼 수 있는 것,

내가 가본 곳의 또 다른 해석, 죽기 전에 가보지 못할 것 같은 곳을 볼 수 있는 대리만족 등 정말 많은 이유로 여행책을 펼친다.

(단점은 나도 어느 나이가 되면 -특히 젊을 때- 모든 걸 손 놓고 떠나지 않으면 안될 것 같은 느낌이 든다는 것)

이 책 역시, 내가 여행책을 집어들 때 하는 위의 생각들을 하며 책을 펼쳤다.

제목이 맘에 든다. 제목 그래도  'so hot'한 여행기다. 솔직하고 유쾌하고 젊음이 느껴지는 책. 한참 심하게 쏟아지는 감성만 충만한 사진들만 실린 여행책에 질려있었는데, 이 책은 즐거운 여행책이었다.

미국을 여행하면서 겪은 웃지못할 에피소드와, 다시 찾은 미국에서 겪게 된 황당한, 너무나 즐거운 이야기들이 가득했다.

나도 같이 이 책의 친구들과 클럽파티를 즐기고, 음악에 심취한 느낌마저 들었었다. 아직 귀국한다는 얘기도 없었는데 내가 먼저 '이제 곧 헤어질 시간인데 어떡하지...'라는 걱정을 하고 있었다.(웃음)

 

젊기에 할 수 있는것이 분명 있다고 본다. 시간은 멈추지 않기에, 오늘 하는 것과 내일 하는 것, 지금과 1분후, 1시간 후는 분명 다를 것이다. 어차피 한번 뿐이고 시간은 날이 갈 수록 속도가 붙기에 후회하지 않도록 so hot한 인생을 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뭔가 더 활기찬 기운이 내게 옮겨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