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Bible Documentary Story of Barsabas Justus and the Secret Code of Mark - 바르사바 유스도 영문판
구창휘 지음, Gyu Cheol CHO 옮김 / 가나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들이 두 사람을 내세우니 하나는 바사바라고도 하고 별명은 유스도라고 하는 요셉이요 하나는 맛디아라 (사도행전 1장 23절)

And they pointed two, Joseph called Barsabas, who was surnamed Justus, and Matthias. (Act 1:23, KJV)


성경을 읽을 때 NIV 나 KJV을 함께 읽을 때가 많다. 우리말 성경은 한자어가 많아서 익숙하지 않거나 이해가 매끄럽게 되지 않을 때가 있기 때문이다. 나의 짧은 한자 실력이기 때문이겠지만, 어떨때는 영어가 조금 더 직관적으로 와 닿을 때가 있어서 함께 읽게 된 것 같다. (그럻다고 영어실력이 뛰어난 것은 결코 아니다. 영어도 못하지만 한자를 더 못하기 때문이지 않을까.)


성경 다큐멘터리 이야기가 있다고 하여 흥미를 가지며 책장을 펼쳐보았다. 사실, 결코 쉬워보이지 않는 책의 두께에 깜짝 놀라긴 했지만 ^.^;; 

첫장을 펼치면 사진이 여러 장 나온다. 사진들을 하나 하나 자세히 살펴보면서 책을 읽기 시작하였다. 이책은 바르사바 유스도의 이야기이다. 가롯 유다 이후 예수님의 제자를 뽑기 위해 두 명이 거론되고 제비 뽑기를 통해 맛디아가 열한 사도의 수에 들어가게 되었다. 그 때 후보로 나온 사람 중 한 사람이 유스도이다. 성경에는 바사바로 나오나 2011년에 이 책이 저자가 쓴 한글 책은 ‘바르사바 유스도1’, ‘바르사바 유스도2’ 이다. 그래서 아마 바르사바로 읽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난 바사바가 익숙하긴 하다. 이 책의 내용은 그 유스도의 구전 및 전통 이야기를 소설화 한 것이다. 그리고 저자는 마가복음에 기록된 이야기를 듣고 각색하여 이 책에 소설로 녹여내었다. 바르사바의 어린시절부터 그의 성장기, 그리고 제자의 후보로 올라가는 이야기 등 이 책에서는 성경에서는 알 수 없었던 그의 유년기 이야기가 나온다. 어린 시절 어머니와 함께 성지순례로 예루살렘에 방문했다. 많은 사람들로 인해 바르사바는 어머니를 잃게 된다. 이런 바르사바의 어린시절부터 어떻게 성장하고 자라왔는지에 대한 이야기들부터 여러 이야기들이 흥미롭게 진행된다. 이 사람의 일생을 이야기 하고 있지만 이 이야기들을 통해서 하나님이 어떻게 역사하셨는지, 그리고 그 시대의 민족들과 그 삶은 어떠 했는지 이 책을 통해서 이해할 수 있었으며 이 이야기들이 결국은 내가 성경을 조금 더 자세히 보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제공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