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지털 비주얼씽킹 -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일상을 정리하는 생각 정리의 기술
정진호 지음 / 한빛미디어 / 2022년 12월
평점 :
생각하는 것을 표현하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요즘엔 더 중요해지는 것 같다. 발표를 하고 강의를 하고 글을 쓰지만 가장 효과적인 전달 방법은, 그리고 내 생각을 정리하고 한 눈에 보기 쉬운 방식은 아무래도 글만 있는 것 보다는 그림이 함께 있을 때 일 것이다. 그렇게 그림을 그리고 표현을 하고 싶었다. 하지만 언제나 망설이기만 했던 것 같다. 왜냐하면?! 난 그림엔 재능이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을 읽으면서 마음이 달라졌다. 재능이 없다. 하지만 재능이 없다고 못할 것은 아니라는 깨달음!
비주얼 씽킹은 visual 과 thinking 의 합성어이다. 즉, 글과 그림을 함께 사용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말하고 있다. 재능이 있는 사람을 능가할 순 없겠지만 재능이 없어도 할 수 있다고. 그리고 소통의 시작은 그림이라고. 그림은 글보다 더 원초적인 인간의 표현일 것이다. 그러니 나도 그림으로 표현하고 싶어 했을 것이고, 누구나 그림으로 정보를 더 쉽게 받아들이는 것일 것이다.
이 책은 나같이 비주얼 씽킹의 비 도 모르는 사람을 위해 너무나도 친절하게 설명이 되어 있다. 이는 아마 한빛미디어 책의 특징이 아닐까 싶다. 육아를 하면서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하기에는 노트북이나 휴대폰은 한계가 있음을 느낀다. 그래서 패드를 구매해야하나 고민을 하고 있었다. 패드를 사용했다가 활용도가 낮아 처분했던 까마득한 옛 시절이 떠올라 선뜻 선택을 못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다 이 책을 읽게 되었고, 2023년 올해의 새로운 도전! 목표가 생겼다. 비주얼 씽킹을 시도해보기로.
나처럼 그림에 소질이 없어서 망설이는 분이 계시다면, 망설이지 말고 도전해 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디지털비주얼씽킹 #업무생산성높이기 #생각정리의기술 #정진호 #한빛미디어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제공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