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보 엄마 노란돼지 창작동화
이동태 지음, 정설희 그림 / 노란돼지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983년 온 나라를 울음바다로 만든 KBS 이산가족 찾기 방송!

6.25전쟁이 남긴 아츰과 슬픔 속에서도 피겨선수의 꿈은

아름답게 자라나고 있었다.

 

라는 부제의 울보엄마...

김연아선수도 생각나고 한국전쟁도 생각나고..

여러가지 감정을 일으켜주네요..



 
권장연령이 초등3학년 이상인데..

독서의 습관이 잡힌 아이라면 그 보다

더 어린 연령이라도 무난히 읽을 수 있을 듯합니다.

글밥이 좀 있긴 하지만 책장이 굉장히 두꺼운 편이며

한장 한장 넘길때 기분이 아주 좋은 책입니다.
 



 고향 이라는 아이와 하늘 이라는 아이의 기막힌 인연...

이렇게 가족일지... 그런 아픔을 함께 하며 서로를

찾으며 그리워 하며 가슴아파 하며...지내는 시간들...

이산가족인  가족들에겐 정말 많은 공감이 갈 듯한 내용입니다.

그냥 듣기만 들어도 가슴이 아프고 눈물이 나오네요...

 



 마지막 페이지

작가의 말...

6.25 전쟁이 만든 울보엄마...

남북통일이 하루빨리 이뤄져야한다는 생각을 마음 속 깊이 새기게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남기셨어요....


 책 읽어보며 6.25 전쟁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김연아 선수처럼 피겨하는 향이와 늘...

그래서 인지 김연아 선수를 본받고 싶다고 하네요...

우리나라가 38도선으로 둘로 나뉘어 져 있고 휴전상태라는 것을

잊고 있었다고 늘 기억하며 빨리 통일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