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5 6학년을 위한 빠른 영문법 기초영문법 1
12 단수 명사 vs 복수명사 (1) ~
17 명사 인칭대명사 this / that 총정리
학습했습니다.
예문을 보면서 복수명사를 만드는 방법을 익혀보았습니다.
대부분의 단어에는 -s를 붙이고
-s- sh -ch -x로 끝나는 단어는 -es를 붙인다는 규칙을 암기하며
빈 칸에 복수명사를 만들어 넣어보았습니다.
앞 부부은 크게 어렵지 않게 만들어 볼 수 있었고
뒷부분에서는 관사 a/ an을 구분하지 못해서 틀리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틀린 문제는 다시 고쳐풀이했습니다.
규칙적으로 복수명사를 만들었다면 이번에는 불규칙한 복수명사를
살펴보고 예문도 읽어보면서 암기해보았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단어들도 있어서 크게 어렵지 않게 이해하며 문제들을
풀이해 볼 수 있었습니다.
인칭대명사를 표를 보면서 정리해 보았고
우리말 을 보고 빈 칸에 알맞은 대명사를 써 넣는 연습을
반복해서 해 볼 수 있었습니다.
지시대명사로 this /that를 구분하면서
예문으로 이해해 보았습니다.
그리고 문제를 풀이해 보았습니다. 이 부분에서는
크게 어렵지 않게 금방 풀이해볼 수 있었습니다.
지시형용사와 소유대명사를 알아보았습니다.
점점 복잡해지고 암기해야 할 부분이 많아서 혼란스럽기는 하지만
차분히 하나씩 익히고 있습니다.
우리말과 비교하면서 이해해 보았고 빈 칸을 채워 문장을 완성해보았습니다.
12~16과 복습하는 부분으로 복수명사 만드는 방법에서
예외명사를 잘못 써서 틀렸어요
다시 고치면서 반복해서 볼 수 있었고 문장의 첫글자 대문자!!
염두해두면서 복습해 보았습니다.
우리말 뜻을 잘 살펴보면서 빈 칸을 채워넣어 보고
직접 문장도 완성해보면서 영문법을 꼼꼼하게 익힐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