빨라지고 강해지는 이것이 도형이다 C1 : 도형의 기초 - 초등 3 권장 초등 빨강 도형
시매쓰수학연구소 지음 / 시매쓰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SAM_3801.JPG


빨라지고 강해지는 이것이 도형이다.

C1 도형의 기초 초등3 권장

하루에 4쪽식 도형의 기초를 익히면서

완북했습니다.~



 

SAM_3802.JPGSAM_3803.JPG

 


4 직각이 있는 도형

이전 단원에서 직각을 익히고 나서 이번에는 직각삼각형에 대해서

학습해 보았습니다.

학습이 끝난 후에 스티커를 찾아 붙여 그림을 완성해 보는

재미도 솔솔했습니다.



 

SAM_3804.JPGSAM_3805.JPG

 


직사각형 찾아보기 어렵지 않게 풀어볼 수 있었고

직사각형에서 직각도 잘 찾아주었습니다.

정사각형은 직사각형도 될 수 있지...

꼭 기억해 두기로 했습니다.

따로따로 생각을 하더라구요~



 

SAM_3806.JPGSAM_3807.JPG

 



문제에서 주어진 조건을 만족하는 도형을 찾아 동그라미 하기

직각삼각형 직사각형 정사각형 등을

잘 찾아주었습니다.

도형 이름을 찾아 동그라미 해 주기도 어렵지 않게 잘 풀어볼 수 있었습니다.



 

SAM_3808.JPGSAM_3809.JPG

 


잘랐을 때 생기는 도형이 몇개인지 갯수를 써야 하는데

붙여 만들 수 있는 도형의 수 까지 계산해도 모두 오답이여서

다시 풀어보았습니다.

더 쉽게 잘 풀어볼 수 있었고

도형의 설명도 잘 읽어보면서 주어진 도형이 가진

성질을 잘 이해해 볼 수 있었습니다.



 


SAM_3810.JPGSAM_3811.JPG

 


직각삼각형 그리기

한 점을 옮겨 그리면 되는데 굉장히 어려워하더라구요

주어진 선분에서 직각을 만들어 점을 옮겨 보았습니다.


SAM_3812.JPG


크고 작은 도형의 갯수 찾아보기

앞에서는 잘랐을 때 생기는 도형의 갯수 찾기에서

또 문제를 잘 못 이해했어요

그리고 하나씩 꼭 찾기 못해서 여러번 반복하면서 찾아서

써 주었답니다.'





 

SAM_3773.JPGSAM_3774.JPG

 



자를 이용해서 직집 그려보기도 하고

각 도형의 성질을 이해하면서 찾아보기도 하고

크고 작은 도형의 갯수 찾아보면서 정확하게

직각삼각형 직사각형 정사각형을 구분하며서

이해해 볼 수 있었습니다.


작은 것 하나하나까지 다 직접 그려보고 넣어보면서

정확하게 꼼꼼하게 각 도형의 개념을 이해하면서

학습할 수 있어서 꼼꼼한 학습으로 이어 갈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