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이기적 리눅스마스터 2급 기본서 - 최신 기출문제 14회 + 2019년 기출문제 수록 + 무료 동영상 강의 제공 2020 이기적 리눅스마스터
권소라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리눅스마스터 2급을 공부하려했다기보다 '리눅스'를 공부하고 싶어서 이 책을 찾았다. 이기적 시리즈의 리눅스마스터 수험서는 워낙 유명해서 다른 것은 알아보지도 않고 그냥 이 책으로 했다.





자격증 수험서답게 단기간에 빠르게 공부할 수 있다는 학습플랜이 있었다. 서평을 쓰기 위해 1단원 정도 (약 3일차?) 공부했는데, 쉬운 단원이었기에 그럴 수도 있겠지만, 하루치로 적절한 분량이었다.

리눅스를 아주 조금 아는데, 책을 통해 글로 다시 정리하고, 체계적으로 노트정리를 하니 머릿속에 더 잘 들어왔다.

뒷 부분의 개념정리 문제들도 풀어보았다. 개념정리 문제 바로 밑에 풀이가 적혀 있고, 아랫 부분에 바로 답이 있어서 조금 불편했다. 답과 풀이가 파란색 글씨로 적혀있으니 파란색 셀로판지로 가리고 문제를 먼저 풀고, 답을 확인해도 좋을 듯 하다.

책에서 여러 번 강조하는 '무료 동영상' 강의도 각 섹션별로 있기에 QR코드를 찍어 간편하게 접속해보았다.

다른 출판사들은 출판사에 가입해서 도서의 쿠폰 번호를 입력해서, 몇 개월만 무료로 볼 수 있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책은 그냥 무료다!!

왜냐하면 QR코드를 찍으면 바로Youtube 로 들을 수 있다! (저자 직강인 것 같은데 확실하지는 않다.) 강의도 들어봤는데, 25분정도라 집중력이 흐트러지지 않고 한 번에 들을 수 있었고, 교재와 같은 강의 자료를 쓰기 때문에 거슬리는 점이 하나도 없어서 좋았다. 설명도 매우 잘해주셔서 나 혼자 공부하는 것보다 더 많이, 빠르게 외울 수 있었다.

리눅스 마스터 2급을 언제 따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기본적인 리눅스 공부에도 명령어나, 역사같은 것을 알기에는 수험서가 참 괜찮은 것 같다. 리눅스 사전처럼 옆에 두고 보게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