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초등 국어 공부법 - 상위 1% 국어 실력의 비결, 7대 3 황금 균형의 법칙
배혜림 지음 / 마더북스(마더커뮤니케이션) / 2021년 10월
평점 :
품절


어렸을 때 학교를 다니면서 독서가 중요하다는 걸 많이 느끼면서 지냈던 것 같다.
조금씩 크면서 독서의 재미를 알게되고 나의 아이를 키울 때는 책과 가까이 지내야겠다 라는 생각을 하면서 항상 잠자리독서와 집에 책도 많이 사고 도서관도 일주일에 1번씩은 꼭 가려고 노력했다.
덕분에 아이는 항상 밤마다 20권 넘는 책을 가져왔고... 지금까지도 잠자리독서로 책을 읽어주고있다. 요새는 스스로 책을 보는 모습을 볼 때면 기특하다.
한글을 7세때부터 하려고 했으나 너무나 관심도 없고 싫어하여 학교가기 전 1월부터 차근차근 한글을 시작했다. 늦게 시작했지만... 그래도 아이가 조금씩 글을 알게 되면서 흥미도 가지게 되고 읽고 쓸 수 있다는 기쁨이 있었는지 금방 한글이 늘었다.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그래도 혼자서 책을 읽는다는게 얼마나 기특한 일인가

이 책을 받았을 때 작가님의 편지를 보고 너무 감동받았다. 이렇게 따뜻한 분의 책을 읽을 수 있게 되어 너무 행복했다.

이 책의 시작은 독서와 국어의 관계를 설명하면서 국어 교육과정을 소개해주신다.

초등저학년 국어공부의 7대 3 법칙!
아이가 책을 좋아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이 정말 와닿았다. 1학년 아이를 키우다보니 더 집중해서 저학년  위주로 보게 된 것 같다.

💟133
한글을 먼저 떼는 것보다 책을 읽어주고, 책을 읽게하고, 책을 좋아하게 만들면서 한글을 자연스럽게 익히게 하는 것이 한글을 공부하는데 더 효과적이다.

💟137
책을 읽고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책을 읽어주는 것만큼 중요합니다. 흔히 아이에게 책을 많이 읽어주라고 합니다.

💟아이에게 엄마의 목소리를 들려주고 아이와 시간을 함께하기 위한 의미가 더 큽니다.

💟책을 계기로 이야기를 나누는 행복한 시간을 많이 보내라는 의미입니다.


이 말이 참 좋은 말인 것 같다. 아이와 잠자리독서를 할 때 보면 아이와 참 많은 이야기를 하는 것 같다. 물론 책만 읽어주는 날도 있지만 엄청난 이야기를 하고 자는 날도 있었던 것 같다.

이 책을 읽고 조금은 어떻게 아이와 국어 공부를 준비해야될지 정리가 된 듯 하다.
역시나 교과서는 중요한 것 같고, 독서도 빠지지않고 아이와 잘 해내갈 수 있어야 겠다. 같이 읽고 책 이야기도 해보고 아이가 즐겁게 국어를 공부해 나갈 수 있게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두고두고 보기 좋은 국어공부법 책인 것 같다.

📙 이 도서는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진짜초등국어공부법 #마더북스 #배혜림 #7대3황금균형의법칙 #몽실북클럽 #몽실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