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속담 505 505 시리즈
도토리창작연구소 지음, 오우성 그림 / 아라미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7살 쭌의 반응은 한마디로 저한테 "대박"이었어요.하하하

7살이니까 천천히 보여주려고 했죠. 그런데 아이는 책을 보자마자 연필 들고 앉아서 일어날 생각을 안하더라구요.;;;

퀴즈북이 별책부록으로 들어있다는 점도 알고 옆에 딱 놓아두었지요.ㅎㅎ 



하이라이츠도 재밌긴하지만 우리나라에서 만든 책들은 더 우리 정서에 맞기도 한것 같기도하구요. 더구나 속담 자체가 말놀이 같기도 해서 더 흥미롭게 느껴졌는지도 모르겠어요.ㅎㅎ 



캐릭터들도 다 재밌는데요. 

책 내용들도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요.

빈칸 완성하기나 숨은그림찾기는 7살 우리 쭌도 재밌게 잘하더라구요. 그림이 익살스럽고 귀여워서 눈에도 쏙쏙 들어오고 숨은그림찾기나 미로찾기도 종종 만나니 반갑게 연필 들이댑니다.하하하.


가로세로퍼즐을 처음 해본 우리 쭌 신세계를 만났네요. 가로에 썼던 단어와 세로에 함께 쓸 수 있는 단어가 있다는게 신기해서 소리를 질러대는 통에 참 난감했어요.ㅜㅜ

혼자만 하는게 아니라 친구나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함께찾기도 있어서 좋았구요.

<파워업>으로 비슷한 속담도 알아볼 수 있었어요.


이야기 속에서 속담이 어떻게 쓰여지는지도 직접 알아볼 수 있어서 얼마나 신경 쓴 책인지 느껴졌답니다.

이러다 우리 쭌 속담박사되는거 아닐까요?푸하하하.

요거요거 물건인데요. 

<속담505>도 좋았는데 <수수께끼505>도 있다니 그 책도 한번 봐야겠다고 예악하는 중입니다.


*허니에듀 서평단으로 아라미출판사로부터 제공받은 책을 읽고, 주관적으로 쓴 글임을 밝힙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