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거침없이 도전하라 - 난 할 수 있다, 그리고 당신도 할 수 있다
유희경 지음 / 신원문화사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자는 말한다. 인생에 답이란 없다고. 아무리 성공한 사람도 그 인생이 다른 인생에 답이 될 수는 없다고. 하지만 나는 인생에 답은 분명 있다고 생각한다. 인생에서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그 분야에 최고의 자리에 가본 사람에겐 분명 공통점이 있다. <꿈 거침없이 도전하라>를 쓴 유희경 님의 이력은 2002년~2008년 수입차 세일즈에서 최고의 자리에 올라갔다가 지금은 컨설팅 분야를 주제로 강연을 하고 있다. 잘 나가는 직업을 다시 바꾸는 것은 분명 도전 이었을텐데 이 책을 읽어보니 HDR분야에서도 충분히 성공할만한 지혜와 필력을 느끼게 해주었다.

 

 

시중에 넘쳐나는 자기 계발서는 대부분 비슷한 내용을 주제로 다룬다. 특히 ‘꿈’을 주제로하는 경우는 더욱 그렇다. 이 책이 다른 책과 다른 변별점은 자기계발서의 옷을 입은 한편의 수필이라는 점이다. 저자의 경험, 일상생활, 목소리가 그대로 드러난다. 자신의 10대때 이야기, 강연하면서 자신이 주로 던지는 질문에 대한 청중의 대답. 저자의 아르바이트 때 만난 사람들 이야기부터 자동차 세일즈에 관한 이야기들은 모두 도전과 자기 긍정. 그리고 이상이 아닌 현실에 대한 솔직한 인식으로 모아진다.

 

 

분명 우리에게 주어진 인생이란 시간은 비슷비슷하다. 그리고 훗날 뒤돌아보면 후회스러운 부분도 있을 것이다. 그럴 바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고 후회하느니 무어라도 해보고 후회하는 것이 낫다는 저자의 마지막 말은 식상한 면이 있는 것 같지만 우리는 늘 살면서 잊고 사는 말 중 하나이다. 꿈을 가지는 것은 숨 쉬고 있다는 증거이고,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무어라도 한다는 것은 살아있다는 증거 아닐까? 숨만 쉬고 살텐가? 당당하게 살아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