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 Change - 가장 위대한 나를 실현하는 삶의 연금술
이승헌 지음, 윤구용 옮김 / 한문화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승헌 님이 쓴 <변화>는 자신의 진정한 참모습을 되돌아 볼 수 있도록 제안하는 자기 계발서이다. 비슷한 주제로 인기를 얻은 <시크릿>과 이 책이 구별되는 점은 <시크릿>은 ‘원하는 것’에 중심을 두었다면 <변화>는 ‘내가 진정으로 무엇을 원하는가?’에 초점을 맞추었다고 할 수 있다. 저자도 책속에서 언급했지만, 변화를 위해서는 ‘자신이 누구인지에 대한 변함없는 자각’을 가지고 있을 때만 진정한 변화는 일어날 수 있는 모순적인 진실에 가까이 다가가야 한다.

 

자신이 누구인지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 그것은 끊임없는 질문을 통해서이다. 우리는 문제에는 다른 사람이 설정해준 답이 있다고 생각할 때가 많다. 마치 수학 문제를 풀 때 답지를 옆에 펴 놓는 것 처럼. 하지만 우리는 자신의 힘. 궁극적으로 내면의 힘을 믿어야 한다. 이는 자기자신이 삶의 중심이 될 때 가능하다.

 

우리는 변화를 추구한다고 하지만 때론 타인이 설정해준 기준에 맞추어 가는 획일된 행동을 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TV에서 제안하는 체중감량 프로그램에 맞추어 식단을 조절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이 책은 진정한 변화를 위해. 즉, 우리가 잊고 있던 인간의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는 방법이 이 책 곳곳에 소개되어 있다. 나의 실체, 인간의 의식과 에너지. 나를 바꾸는 진정한 힘은 무엇인지, 마음 수양에서 더 나아가 뇌를 나의 것으로 만들어 명상까지. 진정한 참나를 찾기 위한 방법을 알고 싶다면 이 책 <명상>을 꼭 읽어보길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