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의 당구홀릭 2 아라의 당구홀릭 2
아라.폴 지음 / 글로벌콘텐츠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때 PC방에 밀려 많은 당구장이 문을 닫았지만 시간이 흐르자 PC게임에 대한 식상함, 그리고 정말 나이가 드니까 직장인들끼리는 PC방 보다는 당구장이 회식 후 가기 제일 좋다는 현실 때문에 요즘은 당구장을 가보면 늘 사람들로 붐비고 있다. 그러고 보면 직장인들이 정장을 입을 채로 즐길 수 있으면서도 오랫동안 사랑받는 생활체육 중 하나가 당구가 아닌가 싶다.

 

  가끔 당구를 배우기 위해 인터넷 서점에서 책을 검색해 보면 ‘당구 교본’같은 제목으로 창고 같은 책꽂이에 꽤 오랫동안 꼽혀있을 법한 그런 책들만 주로 발견되었다. 혹시 이 글을 읽는 독자가 ‘당구를 배우면서도 재밌고 읽기 편한 책은 없을까?’라고 고민한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글로벌콘텐츠에서 출판한 ‘아라의 당구홀릭2’는 당구 초중급자를 위해 가장 기본적인 자세와 스트로크와 샷의 특성에 대해 만화를 통해 설명하는 책이다. 당구라는 스포츠에 상당히 매력을 느끼지만 제대로 배울 기회가 없었던 나는 가끔 지인들을 통해 배웠는데, 지인들을 통해 배우면 당구공 움직임의 원리보다는 감과 테크닉만 배우게 되는 것 같아 늘 아쉬웠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실력 향상이 멈추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 책은 당구공이 왜 그렇게 움직이는지 과학적(특히 물리학적) 지식과 인체의 근육(생물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설명하기에 ‘아~ 그 동안 내가 당구를 헛배웠구나’라는 생각이 들게 만들 정도로 매력적인 책이다. 이 책 끝에는 ‘아라의 당구홀릭 3편을 기대해 주세요’라고 되었다. 3편은 어떤 주제일까? 벌써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