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안의 기적을 깨워라 1 Success Book 2
나폴레온 힐 지음, 강주헌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02년 7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p21~23


기적이란 정확히 무엇일까? 말로 표현하기 힘든 것이지만 기적은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것이란 믿음을 가질 때 우리는 기적의 정확한 본질이 무엇인지 저절로 깨닫게 된다.


정신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을 때 당신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거의 모든 상황까지도 조절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이다.


정신자세는 우리가 기도에서 얻어낼 수 있는 결과까지도 좌우한다. 어쩌면 기도의 효율성을 좌우하는 가장 중요한 조건일 수도 있다. 내 기도가 틀림없이 실현될 것이란 굳은 믿음으로 기도할 때에야 긍정적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뿐이다.


또한 당신의 마음을 평온하게 하거나, 정반대로 좌절감이나 욕구불만에 빠뜨리는 것도 바로 당신의 정신자 세이다.


긍정적인 정신자세에 대해 열거해보겠다.


p26


긍정적인 정신자세는 실패와 좌절, 역경에서도 '그에 합당한 보상의 씨앗'을 찾아내어 그 씨앗을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 방향으로 발아시키겠다는 의지이다. 우리가 세상을 살아가면서 필연적으로 부딪칠 수밖에 없는 달갑지 않은 상황에서도 그에 합당한 보상의 씨앗은 긍정적인 정신자세를 가질 때에야 가능한 것이다. 다시 말하면 긍정적인 정신자세를 가질 때에야 불행에서 교훈을 얻을 수 있는 법이다.




긍정적인 정신자세 




1 - 정신은 우리 생각에 적절한 옷을 입혀 주는 주인이다. 가난뱅이처럼 생각하면 가난하게 살 수밖에 없고, 부자답게 생각하면 재물이 제 발로 당신을 찾아온다.


2 - 불행한 상황마저도 역경을 디고 일어서는 능력을 실험해 보는 기회로 삼아 '그에 합당한 보상의 씨앗'을 찾아내려는 적극적 의지이다.


3 - 모든 문제를 객관적으로 평가해서 극복할 수 있는 것과 극복할 수 없는 것을 구분하는 습관이다.


4 - 긍정적인 정신자세를 지닌 사람이라면 극복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려 진력을 다할 것이며, 극복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려 전략을 다할 것이며, 극복할 수 없는 문제에 부딪치더라도 그 때문에 긍정적인 정신자세가 부정적으로 변하지 않도록 다짐에 다짐을 거듭할 것이다.


5- 긍정적인 정신자세를 지닌 사람은 다른 사람들의 약점과 단점을 여유 있게 받아들이면서 그들의 부정적인 사고방식에 충격을 받거나 영향을 받지 않는다.


6 - 뚜렷한 목표의식하에 행동하게 해주는 원동력이며, 그 목표가 건전한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성취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준다.


7 - 주어진 책임을 다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으며 약속된 의무 이상의 것을 해내려 진력한다. 게다가 언제나 기분 좋고 즐겁게 일을 해내는 마음가짐이다.


8 - 목표가 분명하게 결정된 후에는 주위의 칭찬이나 비난에 연연하지 않으면서 그 목표를 향해 꾸준히 정진해 나아가는 습관이다.


9 - 다른 사람에게서 장점만을 보려고 노력하는 자세인 동시에, 다른 사람의 단점을 발견하더라도 그것 때문에 그 사람을 부정적으로 판단하지 않는 자세이다.


10 - 냉철한 판단력과 굳은 의지력으로 감정을 다스리는 습관이다.


11 -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치는 어떤 상황에서라도 감정에 흔들리지 않는 자세이다. 특히 불행한 상황이 갑자기 닥칠 때에도 냉정을 잃지 않는 자세이다.


12 - 창조주의 전능한 힘을 인정하는 것이며, 그 힘이 믿음이란 매개체를 통해서 우리 목표의 성취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는 것이기도 하다.


13 - 알코올 중독 환자 갱생회가 알코올 중독에 빠진 수많은 남녀를 치유해 낼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며, 지나친 흡연 습관을 치유할 수 있는 수단이기도 하다.


14 - 어떤 목표의 성취를 위해 정신을 집주하는 데 필요한 기초 조건이기도 하다. 예컨대 긍정적인 정신자세라면 어떤 형태의 두려움이라도 쉽게 떨쳐 낼 수 있다.


15 - 외부의 도움이나 방해 없이 자신의 정신을 완벽하게 조절할 수 있다는 생득적 권리를 계발시키는 유일한 방법이며, 장애물을 성공의 징검다리로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다.


16 - 희망과 소망과 믿음의 결정체이다. 신앙과도 같은 신념의 결정체이다! 신념은 무한한 가능성의 세계로 들어가는 문을 열어주는 열쇠이다. 그러나 그 열쇠는 긍정적인 정신자세를 굳건히 유지하는 사람에게만 주어질 뿐이다.


17 - 특별한 사람에게만 주어지는 것이 아니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아무런 대가도 치르지 않고 자유롭게 받아들여 어떤 목적을 위해서라도 사용할 수 있는 특권이다.



환자의 정신자세는 의사가 육체적 질병을 치유하는 데 최고의 묘약인 동시에 최대의 장애물이기도 하다. 환자가 긍정적인 정신자세를 갖느냐 부정적 정신자세를 갖느냐에 따라서 같은 약물이라도 그 효과가 엄청난 차이를 보이기 때문이다.


생각 : 오래전 긴 투병 생활한 적이 있다.  긴 투병생활을 하며 삶의 끈을 놓치고 싶었다. 그러다 이내 한번 사는 인생, 다시 살고 싶어 온갖 방법을 쓰며 현실을 받아들였고 의료기술을 총동원 좋은 마음으로 대했다. 그랬더니 서서히 일어나기 시작했다. 정말, 신기한 일이었다. 부정은 쌀 한 톨 보이지 않고 일어날 수 있다는 믿음 하나로 이겨냈다. 그러고 보면 나폴레온 힐이 말한 취지는 정신자체를 긍정적 자세를 갖추어라고 말하는 거 같다. 과연, 긍정적인 정신자세는 우리가 몇 개를 갖추고 살아갈까? 깊은 고민에 빠지게 했다.


p31


정신자세를 조절하기 위한 출발점은 동기와 의욕이다. 동기가 없이는 어떤 일도 해낼 수 없듯이, 동기가 강하 수록 정신자세를 조절하기도 쉬워진다.



삶의 기적은 변화로부터 시작된다.


창조주가 가장 못마땅하게 생각하는 인간의 습성이 무엇이겠는가? 자기만족과 게으름, 두려움과 자포자기이다. 


변화의 법칙에 충실할 때 우리는 계속해서 성장할 수 있다.


모든 것에서, 모든 사람에게 성장의 변화로 시작된다!


사방에서 영혼이 절규하는 소리가 들린다. 깨어나라! 당신이 누구인가 깨달아라! 낡은 습관을 떨쳐 내고 습관의 노예에서 벗어나라! 새롭게 태어나 새로운 삶을 살아라! 당신이 이 땅에 사는 동안 무엇인가를 이뤄 내고 싶다면 변화의 법칙에 순응하며 정신의 성장을 멈추지 마라!


상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여서 당신이 선택한 삶의 한 부분으로 만들어라. 두려움과 근심으로 괴로워하지 말고 그 상황을 당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변화시키려 노력하라.



느낌 : 빨간색으로 밑줄 친 부분이 내 삶에서 가장 근접한 구절이다. 상황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되 그 모든 것들을 내 삶의 일부분으로 받아들이고 두렵고 힘들더라도 나를 위한 변화라고 받아들였다. 지금은 그 변화가 아주 근사하게 빛나고 있다. 노력하면 할수록 더 찬란한 빛으로 나에게 다가오고 있음을 느낀다.


창조주는 인간이 다른 동물보다 뛰어난 존재가 되어 이 땅의 지배자가 될 수 있도록 아주 소중한 것을 선물해주었다. 그것이 바로 변화의 법칙이다.

정신자세를 변화시키는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인간은 어떤 형태의 삶이라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고, 그렇게 선택한 삶을 실현시킬 수도 있다.


역경과 육체적 고통, 걱정과 근심, 실패와 순간적 좌절이 덮칠 때 우리는 자연에서 어려움을 이겨 내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폭풍우가 휩쓸고 간 자리에 새로운 생명체를 잉태시키는 자연처럼 우리도 현재의 역경에서 무엇인가를 배워서 역경이 다시 닥칠 때 우리에게 이로운 방향으로 변화시킬 수 있어야 한다.

세상을 원망하고 두려움에 떨며 좌절하기보다는 고개를 똑바로 들고 사방을 돌아보며, 역경에서 그에 합당한 보상의 씨앗을 찾아낼 수 있어야 한다.


당신도 현재의 잘못된 습관에 변화를 줄 때에야 당신이 꿈꾸는 삶에 걸맞은 균형 잡힌 삶을 누릴 수 있다는 진리를 좀 더 사실적으로 전해 주기 위한 것이다.




7가지 원초적인 두려움



첫 번째, 가난에 대한 두려움

두 번째, 비판에 대한 두려움

셋 번째, 허약한 건강과 육체적 고통에 대한 두려움

넷 번째, 사랑의 상실에 대한 두려움

다섯째, 자유의 상실에 대한 두려움

여섯째, 연령에 대한 두려움

일곱째, 죽음에 대한 두려움



습관은 우리가 생각하는 방식에 따라 결정된다. 따라서 사고방식은 창조주가 우리에게 절대적 관리권을 부여한 유입한 권력이기도 하다. 이 권리를 올바로 행사할 때 엄청난 보상이 뒤따르지만, 그 권리를 잘못 행사할 때에는 호된 죗값을 치르게 된다.



-------------------------책 일부 발췌 그리고 생각과 느낌-----------------------



긍정적인 정신이야말로 치료제이다. 정신과 육체가 병들어 힘들 때 긍정적인 정신을 발휘한다면 그 무엇도 이겨낼 수 있다. 나 역시 최고의 두려움 앞에서 무릎 꿇지 않고 당당히 헤쳐 나왔다. 나폴레온 힐이 말하는 요점은 아무래도 긍정적인 정신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무장해야 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창조주가 준 선물을 헛되게 받지 말고 잘 다스리라고 말한다. 아주 작은 책이지만 우리가 살아가면서 꼭 읽고 지켜내야 할 부분이라 목차대로 몇 꼭지씩 발췌해보려고 한다. 그래야 가슴에 머리에 박혀 힘들 때마다 나폴레온 힐의 말을 떠올릴 수 있을 거 같다. 기적은 멀리 있지 않고 성공도 멀리 있지 않다. 내 안에 있다는 걸 깨달아야만 성공하고 기적을 맛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