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그림백과 9
전진경 그림, 재미난책보 글 / 어린이아현(Kizdom) / 200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아때부터 볼 수 있는 따뜻한 그림백과를 소개할께요 ^^
따뜻한 그림백과는 세상에 관한 지식과 정보, 생각을 그림으로 보여 주는
3~7세 아이들을 위한 백과사전입니다.  

표지를 넘기면 '쇠'라는 제목 아래에~

'바늘에서 우주선까지'라는 부제가 있네요 ^^

쇠로 만든 여러 물건들을 그림으로 보여주고 설명해주네요.  

본문 내용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쇠는 단단해요.
그래서 작지만 야무진 물건을
만드는 데 제격이에요 -

- 쇠를 조이처럼 얇게 펴 깡통을 만들고

실처럼 길게 뽑아서 철사도 만들어요.

철사를 구부리고 감으면 어떤 모양도 만들 수 있어요 -
 
쇠를 녹여서 만드는 모습을 글을 모르는 유아들도 이해하기 쉽도록

그림이 잘 그려져 있어요!

아이들 모습이 책에 나오면 울 공주는 참 좋아하고 집중을 잘하더라구요^^ 
    

구리에 대한 설명부분이 나오는 부분의 내용은 다음과 같아요. 

- 구리는 열과 전기를 잘 전하는 금속이에요.

구리는 우리와 참 가까운 금속이에요.

옛날부터 사람들은 구리로 여러 가지 물건을 만들었어요. -

 그림의 모양, 색감, 명료성~ 다 만족스러운 그림책입니다.
 
내용은 3세부터 보는 책이라서 깊이감이 많은 백과사전은 아니지만~
그 연령대에서 이해하고 보기에 참 괜찮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책 사이즈도 가로, 세로 20센티 정도로~
가장 알맞은 사이즈가 아닌가하는 생각이드네요!
 
말하듯 들려주는 느낌의 글도 따뜻하고...
모서리 라운딩 처리까지
신경을 많이 쓴 책이라는 느낌을 받게 해주었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