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8 : 곤충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8
이동학 외 지음, 김황용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 교과서 / 통합과학 / 초등과학 / 과학학습만화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 곤충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우리집에서 두아이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책입니다.

방학이 되어 여유가 많아지니 이 스토리버스책을

무한반복으로 읽고 있네요.

한번 보았던 책인데..무슨 재미로 또 보나 싶어 물었더니

다시봐도 재미있다고 하네요.


보통 과학책은 비문학이라 아이들이 재미있고 쉽게 보기가 어려운데

스토리버스 덕분에 과학이 재밌게 느껴지니 다행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시간에는 곤충에 관한 책을 보았습니다. 

스토리버스 융합과학은 초등학교 교과서를 분석하여 중요 키워드를

40개의 대주제로 분류하여

융합과학 25권 융합사회 15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대주제는 다시 8개의 소주제로 나누어 있어

아이들이 알아야 하는 지식을 쉽게 흥미있게 알아갈수 있답니다.


요즘 학교교육에서 융합이라는 말을 참 많이 사용하는데요..

아이들 과학 교과서를 보고 깜짝 놀란적이 있답니다.

교과서만 봐서는 이 과목이 무슨과목인지 잘 분간이 안갈정도로

다양한 배경지식과 복합적인 사고가 필요하겠더라구요.

그래서 이런 스토리버스 같은 책을 많이 봐서

익숙해져야겠단 생각이 들었네요.

또한 만화구성뿐만 아니라 생생하고 풍부한 사진자료가 가득해서

시각적으로 기억되는 부분도 참 많아서 도움이 되네요.

우리작은 아이가 이 곤충책을 보고 사진으로 설명되어 있는 부분을

통채로 기억하고 있는 것을 보고

시각적이미지 효과가 참 대단하다고 느꼈답니다.

 

그리고 교과연계도 잘 되어있어 몇학년에 도움이 될지 알고 본다면

학교공부에 더 많은 도움이 되겠죠?

 

 

 

곤충의 생김새, 곤충의 한살이, 곤충의 집, 곤충의 먹이, 곤충의 생존방법,

곤충의 소통방법, 해충, 사람과 곤충등

8개의 소주제가 각기 다른 캐릭터 만화로 구성되어 있어서

더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되고 있답니다.

 

 

전 사실...학습만화라도 만화는 그다지 반가워하지 않았는데

이 스토리버스만큼은 아이들이 꼭 봐야할

학습만화라는 생각이 들어서 계속해서 만나보고 싶네요.

이 책을 통해서 알게된 사실이 많지만

우리둘째는 대벌레와 자벌레가 신기했다고 하면서

모기와 파리같은 우리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해충에 대해서도 알게되어서 좋았다고 하네요.

페이지를 넘기다 보니 어느새 빠져들어 읽고 있더라구요.

융합적 사고에 도움을 주고

학습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는 스토리버스..마다할 이유가 없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