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버스 융합과학 6 : 동물 - 학교 공부 꽉 잡는 공부툰, 소년 한국 좋은 어린이 책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6
유기영 외 지음, 이재열 감수 / 스토리버스 / 2014년 2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 교과서 / 통합과학 / 초등과학

과학학습만화 / 스토리버스 융합과학 / 동물

​초등 1학년, 4학년인 우리집 아이들

​요즘 초등학교 숙제가 참 우리때와는 많이 다르다는 생각을 하는데요..

​이번에 1학년 둘째의 숙제가 자기가 좋아하는 동물에 대해서 조사하는 것이여서

​좋아하는 동물의 생김새, 습성, 먹이등

여러가지 방면으로 조사해서 보고서를 작성해 갔답니다.

얼마전엔 우리나라에 있는 소개하고 싶은 곳,

우리나라의 음식등을 조사해 가기도 해서

초등교과과정에서 필요로 하는 통합, 융합교육의 필요성을 실감했네요.

그래서 요즘 우리집에서 스토리버스 융합과학을 아이들이 즐겨보는데

요런 융합, 통합적인 내용의 책들을 많이 봐야겠단 생각이 드네요.

이번에 좋아하는 동물을 조사하면서

스토리버스 동물책의 도움을 많이 받았는데요..

아이가 친구들에게도 보여주고 싶다고

보고서와 함께 같이 학교에 가져가기도 했네요.

 

스토리버스는 그 주제에 해당하는 내용을

8개의 각기 다른 캐릭터가 등장해 구성해가는 옴니버스형식으로

다른 캐릭터가 등장하니 지루하지 않고 더 집중해서 볼수 있겠더라구요.

​큰아이, 작은아이 둘다 서로 선호하는 캐릭터가 다른걸 보니

다양한 캐릭터 덕분에 골라보닌 재미도 있답니다.

​그리고 제가 스토리버스를 보면서 정말 대단하단 생각이 든것은

생생하면서도 풍부한 사진자료인데요..

그 주제에 대한 생생한 사진들이 내용이해를

더 자세히 할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그리고 교과연계도 잘되어 있어서 제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답니다.

 

정말 사진 예술이죠?

시각적인 학습효과 정말 짱이랍니다.

 

그리고 내용들도 참 재밌어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저도 보면서 많이 배우게 된다니까요~

과학책이지만 국어, 음악, 미술등 융합형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어

요런책 많이 보면 창의력 또한 좋아지고

다방면으로 똑똑한 아이가 될수 있을거 같아요.

​재미는 물론 학습적인 효과도 정말 좋은 스토리버스

학교에 가져갔더니 아이들이 서로 보고싶어 했다고

다른책들도 가져가고 싶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제가 만화책을 잘 안보여주는데 이 스토리버스만큼은 예외네요.​

겨울방학동안 스토리버스로 과학뿐 아니라

여러방면으로 배경지식을 느릴수 있도록 열심히 읽어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