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과학 4-1 - 2014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4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초등 참고서, 우공비 초등, 초등 문제집, 초등 시험 대비, 우공비과학

아이의 학년이 바뀔때마다 신학기가 되면 문제집 선택에 많은 고민을 하게되지요.

학원을 보내지 않고 공부를 하고 있어서 다른 엄마들로부터 문제집 추천을 의뢰받기도 하는데요..

우리아이가 4학년에 1학기에 만나게 된 문제집은 우공비 시리즈입니다.

우리들의 공부하는 비법이란 뜻의 우공비..

최단기간 1000만부 돌파한 베스트셀러답게 요목조목 알찬 구성과 내용이

어느것 하나 버릴것이 없고 공부의 재미를 더해주네요.

 

 오늘 살펴볼 과목은 우공비 과학입니다.

확실히 우리때와는 많이 다르네요..우와~이게 정말 과학문제집인가요?

재미있는 그림과 정확한 사진, 이해하기 쉬운 개념..

과학도 우공비와 함께하면 정말 문제없겠습니다.

 

 

그럼 우공비 과학..자세히 한번 살펴볼까요?

진도 비법책+시험비법책+비법풀이책..이렇게 3권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진도비법책 안에는 비법+더하기(실험관찰 풀이집)라는 미니책이 수록되어 있는데

사이즈는 작다고 무시하면 안되겠어요..휴대하기도 간편하고..요놈이 물건이네요^^

 

 

단원의 매처음 도입부는 재미있는 만화로 시작됩니다.

우리아이도 요 만화를 참 좋아해서 흥미를 가지고 문제집을 접하게 되네요.

 

 

4학년 1학기에 처음 배우게 되는 내용은 무게재기입니다.

어떤 공부든지 기본개념을 이해하는것이 중요하겠죠?

처음배우는 용수철로 무게재는 것에 대해 재미있는 그림과 실사 그리고 다양한

문제로 탄탄하게 기본개념을 이해하도록 하고 있네요.

 

 

 

 

다음은 새롭게 개정된 4학년 1학기 과학교과서인데

우공비의 탐구잡는 비법코너가 교과서의 탐구활동 및 해보기와 관련된 문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풀면서 실험내용을 잘 이해할수 있도록 하고 있답니다.

교과서와의 연계가 잘되어 있지요?

 

 

 

 

 

기본개념을 익히고 교과서 내용대로 핵심탐구로 기본을 다지고 나면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풀어볼수 있는데

특히 서술형 문제에 대비할수 있는 문제도 있어서 좋네요..

 

 

 

 

이렇게 한단원 다 공부하고 나면 다시 한번 단원의 핵심 내용과 자료를 정리할수 있고

다양한 유형과 난이도의 문제로 최종 마무리를 할수 있지요.

 

 

 

우리아이가 다니는 학교에선 단원평가 이외에 성취도 평가가 따로 있어서

시험대비에 대한 공부를 안할수가 없는데 평소엔 이렇게 진도비법책으로 공부를 하고

시험기간에는 시험비법책으로 준비한다면

정말 교과성적은 걱정안해도 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시험비법책이라고 해서 문제만 달랑 수록되어 있는것이 아닙니다..

참 친절한 우공비입니다.^^

 

 

 아직 배우지 않은 내용이지만 우공비 개념잡는 비법을 통해 개념을 이해한후

문제도 풀어보면서 예습을 해보았답니다.

아이가 4학년 과학이 재밌겠다고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의지를 불태우네요..

 

 

 

4학년 1학기 과학도 우공비와 함께 준비한다면 시험성적도 문제없을거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