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 Keys To Positive Thinking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 2
나폴레온 힐 지음, 민승남 옮김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저는 새해를 시작하면서 자기계발서 읽기를 좋아하는데 이 책은 새해를 시작하면서 결심을 다짐하고 실천하게 하는데 적격인 책 같아요.

나의 꿈 나의 인생 시리즈 2번째인 이 책의 특징은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태도를 강조합니다.

어느 실험 결과에서 뇌와 감정은 부정적인 것을 더 잘 기억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인지 저는 큰 목표를 세우고 시간이 지나면서 의지가 해이해지고 마음속에서 불안과 안 될 거라는 부정적인 마음이 스물 스물 올라오면서 결국엔 이건 내가 할 수 없는 거야.’라는 합리화를 만들어내면서 결국엔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작년 코로나를 직격타로 맞아 생업에서의 어려움을 겪고 영원히 안정된 일은 없는 것이라는 것을 체감하고 또 다른 변수와 노후를 생각해서 업무를 확장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업무 확장을 위해 새로운 계획, 그동안 미뤄놨던 계획을 올해는 꼭 이뤄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이 책을 읽게 됐는데, 지금 저의 상황에 큰 도움을 주는 책이었어요.

책에는 저처럼 목표를 세우고 실천할수록 도움을 주는 조언들이 가득 들어있어요.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상황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할 것이다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좋은 결과를 끌어당긴다.’ (p.13)

 

긍정적인 행동을 유지하려면 좋은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고 좋은 습관을 들이기 위해서는 좋은 좌우명을 갖고 좌우명을 반복할수록 나의 습관이 된다고 합니다.

저는 이 말에 정말 큰 공감을 하는 것이 작년에 코로나 시작으로 본의 아니게 몇 주 씩을 쉬게 되면서 삶에서 루틴을 갖는 것이 생활을 지키는데 꼭 필요하다고 느꼈어요. 작년 2월부터 매일 만보를 걸으려고 노력하는데 감사하게도 지금까지 지키고 있으며 다음 달은 꽉 채운 1년이 되는 날이네요. 진짜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은 내 삶을 지키는데 정말 중요한 것 같아요.

 

나폴레온 힐이 말하는 긍정적인 마음가짐은 다음과 같아요.

저는 올해 목표를 꼭 이루기 위해 다이어리에 적어놓고 아침을 시작하면서 꼭 읽고 있어요.

 

P positive 긍정적인 : 정직, 믿음, 사랑, 성실, 희망, 낙관주의, 용기, 독창성, 관용, 근면, 친 절 같은 플러스특성이 가진 힘.

M mental 마음 : 육체의 힘이 아닌 마음의 힘.

A attitude 가짐 : 기분 혹은 감정의 올바른 태도. 자신이나 타인의 입장이나 상황에 대한 감 정.

 

긍정적인 마음가짐의 머리글자로 이루어진 PMA는 내가 원하거나 행하는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는 힘의 원천이라고 강조합니다.

 

 

책은 PMA 9단계를 설명하고 각 단계마다 실천하며 배우며’,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꿈을 이룬 사람들의 이야기를 실례로 들어 설명하고 간략한 자기진단코너도 들어있어요. 그리고 저자가 강조한 좌우명도 나와 있어서 나에게 맞는 좌우명을 선택하고 매일 되새기며 좋겠어요.

매해 계획을 세우고 늘 흐지부지 상태로 계획조차 잊어버리는 사람, 나는 의지박약이라 할 수 없어 라고 자포자기 하는 사람, 계획을 이루기 위해 마음의 힘이 필요한 사람에게 이 책을 권하고 싶습니다.

저는 올해 세운 계획을 모두 이루고 1231일 한해를 되돌아보며 아 참 열심히 살았구나 라고 뿌듯해하며 잠들기 위해 책에서 알려준 것들을 다 실천하기를 다짐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