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동네 아는전주 아는동네 9
어반플레이 지음 / 어반플레이(URBANPLAY)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는동네 시리즈의 아홉 번째 장소는 바로 전주! <아는동네 아는전주>를 통해서 전주의 어떤 새로운 모습을 알게 될지 무척 기대가 되었다.

책을 읽기 전에 과연 전주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무엇인가에 대해서 생각해봤다. 비빔밥, 콩나물국밥이 떠오르는 맛의 고장이자 풍류와 전통의 멋이 살아 숨쉬는 고장이다. 과연 이 책을 읽은 후 전주는 어떤 느낌으로 다가올지 기대하며 읽기 시작했다.

흔히 우리가 알고 있는 전주의 모습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다. 풍부한 데이터와 알찬 글 그리고 고화질의 사진 까지 전주를 생동감 있게 전해준다. 그러면서도 전주의 다양한 변화를 느낄 수 있다. 제로웨이스트를 비롯한 환경도시로서의 전주의 모습과 다양한 변화가 진행되고 있는 역동성도 느껴볼 수 있다. 

사실, 전주 여행을 자주 가는편이라고 생각했지만 몰랐던 의외의 모습에 놀랐다. 그 이유를 생각해보니 여행을 다니면서 익숙해진 곳들로 다시 발걸음 하는 것이 가장 큰 이유가 아닌가 싶었다. 그러다보니 몇몇 관광지의 변화에는 민감했지만 전주 자체의 변화에는 둔감했던 것 같다. 여행으로 전주를 방문하는 많은 분들이 공감하는 것이 아닐까 싶다. 때문에 <아는동네 아는전주>를 통해서 이제는 변화를 느껴보고 이해하는 시간이 필요하고 중요한 것 같다. 이 책을 통해서 다양한 전주의 모습을 느끼고 그 변화의 중심으로 떠나보면 정말 뜻 깊을 것 같다.

알고 있던 전주의 모습에 더해 새롭게 알게 된 모습은 더욱 매력적인 고장으로 각인시켜 주었다. 다음 여행은 <아는동네 아는전주>를 통해서 알게 된 내용을 바탕으로 계획을 짜서 진행해야겠다. 전주의 새로운 모습을 이해하고 싶다면 이 책을 적극 추천 한다.또, 새로운 컨셉으로 여행을 하고 싶다면 더욱 추천해주고 싶다.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