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장으로 산다는 건 2 - 진짜 대한민국 팀장의 전반전, 시작부터 안착까지 팀장으로 산다는 건 2
김진영 지음 / 플랜비디자인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팀장으로 산다는 건 2>의 저자는 24년의 직장생활 중 14년을 팀장으로 버텼다고 한다. 그 만큼 팀장으로서의 역할에 대한 고민과 다양한 관계를 통해 얻은 지식과 정보가 고스란히 담겨 있는 책이 아닌가 싶다.

팀장으로 산다는 건을 통해서도 많은 직장인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을 전해줬다. <팀장으로 산다는 건 2>에서는 좀 더 깊이있는 내용을 다뤘다. 팀장으로 겪고 있는 고민들은 물론이고 직장인으로서의 마음가짐과 성장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느껴볼 수 있다.

단순히 이론적으로 풀어냈다면 현실적이지 않다고 외면받거나 많은 도움을 받지 못 했을 것이다. 하지만 <팀장으로 산다는 건 2>는 실제 사례와 알찬 팁으로 가득하다 때로는 독자들의 상황과 연결하여 생각해볼 수 있기도 하고 같은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느낄 수 있기도 하다. 하지만 무엇보다 직장인들의 생각과 성장 그리고 조직문화 등 다양한 것들이 수록되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닌가 싶다.

이 책을 통해서 자신의 위치에서 다른 사람, 조직에 대해 생각해보고 공감하고 서로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사실, 어느 직장인이 전혀 고민과 걱정 없이 직장생활을 하고 있을까 생각이 된다. 그런 고민들에 대해서 다시 한 번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고 이 것을 통해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는 점에서 정말 반가운 책이 아닌가 싶다.

<팀장으로 산다는 건>, <팀장으로 산다는 건 2>를 함께 읽어보고 더욱 폭 넓게 직장생활에 대해서 그리고 스스로에 대해서 돌아보는 기회를 마련해보기를 추천하고 싶다. 직장인들에게 정말 도움이 많이 되는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기 때문에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