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잔에 담긴 인문학 - 한 잔에 담긴 깊은 이야기를 마시다
황헌 지음 / 시공사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나는 와인에 대해서 아는게 거의 없었다.

이 책을 읽고 싶어했던 이유는 와인을 사러 갈때마다

무슨 와인을 골라야 하는지 어물쩡거리는 내 모습이 싫어서였다.

이왕이면 그럴듯 하게 골라 먹어보고 싶었기에 와인밑에 써져 있는

산도나 가격. 그리고 함께 먹으면 좋은 안주로 나와있는 메모로만

와인을 구별해 왔었다.

그래도 부족한 지식을 채워보고 싶어서 읽던 와중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의

차이점이 나와있는 챕터!



딱딱한 문체가 아니라 설명하듯 풀어 써져있는 이 책의 방식은,

이해하기에도 적절한 그림과 사진으로 인하여 이해를 돕는다.

와인에 대하여 여러 챕터들이 많은데,

그중 내가 인상깊게 읽었던 부분들은


 


역시 4부 와인을 둘러싼 이야기들!

와인에 대하여 모르는 점들은 그냥 인터넷에 검색하면 그만이지만,

이렇게 다양한 이야기와 스스로 몰라서 궁금증이 생길수도 없는 부분들을

설명해주며 자연스럽게 풀어써 주었기 때문에

편하게 읽었던 것 같다.

포도의 품종들마다의 이야기들은 자칫 지루할 수도 있지만

포도별로 엮인 이야기나 누구나 궁금할 만한 소재도 함께 나와있다.

꽤나 흥미롭고 읽으면서도 도움이 되었다.

와인의 품종과 라벨 읽는 법까지 자연스럽게 익히게 도와주는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