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저녁 - 2023 대한민국 그림책상 수상작
권정민 지음 / 창비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창비에서 출간전 가제본으로 책을 보내주셨습니다. 권정민 작가의 그림책인데요.

비대면 배달 수요가 늘자 음식점에서 요리할 시간이 없다며 돼지 한마리를 한 아파트에 통으로 배달하는, 다소 황당한 설정의 이야기입니다.

아파트 주민들은 결국 이 돼지로 각자 주문했던 족발, 김치찌개, 감자탕, 돈가스, 보쌈을 만들어 먹기로 하는데요.

이 그림책은, 우리네 사회의 단면을 뼈아프게 보여주면서 생각할 거리를 던져 줍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배달수요가 급증했고, 배달 덕분에 우리는 굳이 나가지 않아도 집에서 편리하게 음식을 먹었습니다. 모든 것은 스마트폰 하나로 가능해요. 어플 한 번의 클릭으로요. 돼지로 요리하는 방법도 스마트폰으로 검색하면 되고, 돼지를 손질할 도구와 요리 재료도 스마트폰으로 주문해 배송 받으면 되니까요.

굳이 사람을 만나지 않아도 고립됨을 전혀 느끼지 못합니다. 배달/택배 쓰레기가 환경을 심각하게 오염 시켜도 심각성을 깨닫지 못합니다.

정식 출간되면 구매하고픈 그림책이네요. 돼지 그림이 너무나 귀엽고(돼지가 토실토실 🐷🐽) 수준급이에요. 그림책인 만큼 글자가 많진 않습니다. 그러나 이 그림들은 우리 사회를 풍자하기에 충분합니다. 한 장면 한 장면이 익살스럽고 너무나 사실적이라 섬찟하기도 하니까요. 

스마트폰에 상당히 잠식 되어 있는 제 모습도 반성해 보았습니다...

권정민 작가는 한국출판문화상을 수상하기도 했네요. 

구매해서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