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팅글리시 곤쌤의 스피킹 치트키 : 영어패턴 + 구동사 100 - 영어 표현력이 폭발하는 100일 스피킹 트레이닝!
김동곤 지음 / 다락원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달 영어 공부 교재는 다락원 <액팅글리시 곤샘의 스피킹 치트키 영어패턴 + 구동사 100>


이 책도 출간되었을 때 후기를 몇 개 읽고 관심이 갔던 책인데,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영어공부를 미루고 있어서 그냥 체크만 하고 있었다. 



이번에 좋은 기회로 영어 공부를 꾸준히 하게 되면서 1개월차는 영어 필사로 힐링하면서 영어와 친해지는 시간을 가졌고, 2개월차는 본격적으로 동사 중심으로 뜻과 구동사를 공부했다. 


3개월차는 어떻게 이어가면 좋을까 고민하던 중 관심이 있던 책이기도 하고 지난 달 동사 중심으로 다양한 구동사를 보며 패턴을 학습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 교재를 선택하였다. 

이 책에는 총 100개의 패턴과 구동사를 수록해 놓았다. 

하루 한 개의 패턴을 공부해서 100일동안 학습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다. 

주마다 5개의 패턴을 예문과 함께 공부하여 총 20주 학습 분량이 나온다. 

구성은 패턴 익히기, 패턴 복습하기가 주 5일 반복.

매 주마다 구동사 익히기에서 look, put, keep 등 기본 동사 20개에서 회화에 꼭 필요한 핵심 구동사를 5개씩 학습한다. 

구동사를 대화문으로 연습하기, 패턴+구동사 조합하기로 학습한다. 

그래서 여기에 맞춰 학습하면 주 5일 패턴 학습 + 1일 구동사 학습이 된다.  

5주 학습이 마무리 되면 종합 복습하기에서 Review 학습을 하게 된다.

앞에서 배운 25개이 패턴과 25개의 구동사를 종합적으로 복습할 수 있다. 

 

그래서 매일 1개의 패턴씩, 주 5일 학습, 6일째는 구동사 학습을 진행하기로 했다.

즉 책에 나온 일정과 동일하게 학습하기로 했다.

영어 학습은 음원이나 동영상 강의를 함께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언어를 배우는 것이기에 제대로 발음하고 따라 읽어 익숙해져야한다. 

그래서 이번 학습에서도 교재에 QR코드로 연결시켜주는 다락원 음원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차례부터 깔끔하게 학습일정이 나와있어서 따로 계획표를 적을 필요가 없어서 좋다. 

차례가 곧 계획표. 

책에도 QR코드가 제공되어 찾아들어가도 되고, 직접 유튜브에서 액팅글리시 찾아 들어가면 되는데

동영상 강의가 제공된다. 

Step 1 동영상 예습

Step 2 교재 예문 활용

Step 3 동영상 복습

이렇게 학습하면 좋다고 해서 나도 그렇게 계획.

한 주 학습 동영상이 6분 정도라 금방 보고 학습할 내용을 훑어볼 수 있다.

동영상 강의 뿐 아니라 음원이 제공된다.

원어민의 발음을 듣고 따라 읽을 수 있는 mp3 음원.

QR코드가 매 학습마다 제공되서 맞춰서 들으며 학습할 수 있다. 

핸드폰으로 들을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음원 듣기가 가능하다.

Day 1. Have you ever p.p. ~?

~해 본 적 있어요?

익숙한 패턴. 아는 패턴으로 쉽게 시작하기.

실생활에 잘 쓰일 수 있는 예문 5개가 나와서 읽고 익혀보고, 아래 빈칸을 채우며 문장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이번에도 노트에 필기하면서 학습했다. 

~에 가 본 적 있어요? 는 have been to~ 로 쓴다. have gone to ~ 로 쓰면 아예 가 버린 것. 

학창시절 학습할 때도 강조하며 들은 기억이 난다. 

Day 2. It's difficult to ~ . 

~하는 게 어려워요.

반대로는 It's easy to~ 를 써주면 된다.

음원 듣고 문장 읽고 만들기. 

 

이런 식으로 학습을 이어갔다. 

동영상 강의 보고 음원들으며 학습하고 노트필기하고, 동영상강의로 마무리.

영어 회화에서 항상 문제가 되는 것은 아는 패턴이지만 막상 필요할 때 활용이 안 되는 것이다.

그래서 하루에 조금씩 하더라도 확실하게 공부하고, 연습해서 익숙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번 주 패턴과 구동사들은 의미는 아는데 막상 활용하지는 못했던 것들이라, 이번 기회에 잘 학습해서 기회가 있을 때 활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

또한 아이 학습할 때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

하루 하나의 패턴, 5개의 문장을 공부하니 부담이 적어 꾸준히 학습하기에 좋다.

음원을 들으며 따라 읽고 말하는 연습을 많이하며 패턴과 구동사 표현을 확실하게 기억하고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기존에 알던 표현들, 익숙한 구동사도 있지만 새로 배운 표현들도 많아서 제대로 활용하면 영어 회화를 더욱 유창하게 할 수 있겠다.

아이가 요즘 영어 공부 분량을 늘려 조금 어려워했는데, 내가 공부하는 모습을 보여주니 본인도 더 열심히 하려고 하는 것 같다.

열심히 학습해서 아이 학습에도 도움이 되고, 함께 생활 속에서 영어 표현을 사용하면 좋겠다.

 

* 본 포스트는 다락원 서포터즈 활동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