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와 함께 런던 - 지능과 감성을 함께 높여주는 우리 아이 문화체험 여행, 개정판
김현지 지음 / 꿈의지도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주거환경과 산업디자인을 공부한 엄마는 런던의 어떤 곳으로 아이를 안내하고 있는지 구석구석 런던을 탐험한 기록을 세심하게 보여주는 책 아이와 단 둘이 런던 여행.

거리감 때문인지 아직 시도조차 못한 영국 런던으로 나도 조금 관심을 끌어 올릴 수 있었다. 블랙시트로 정치 경제적으로 고민이 많을 영국인들은 어떻게 살아가고 있을지 평소 궁금하긴 했었다. 언어나 교육의 관점으로 영국을 고려해보지 못한 점은 왜 그런가 하는 생각도 든다.

이제는 초등 고학년과 중학교에 막 입학한 아이들이라 지금도 방학을 이용하면 그리 늦은건 아니라는 생각과 나 또한 아직 밟아보지 못한 유럽 특히 영국에 대해 새로운 정보와 기대감을 갖게 했던 책이다.

장기, 단기 여행자를 위한 코스 추천과 반나절 워킹투어나 하루 추천 코스, 쇼핑, 주말, 박물관과 미술관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이 보통의 여행 안내서 만큼이나 세밀하지만 아이와 즐길 수 있는 활동들로 일반 여행책자에서는 미처 챙기지 못하는 부분들을 꿀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러브 앨츄얼리, 노팅힐,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등 영화 장면속 런던은 물론, 입국심사와 오이스터 카드 같은 꼭 필요한 여행정보. 왕립 미술아카데미 맡은편의 해처드 서점, 작지만 가장 아름다운 갤러리 코톨드 갤러리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규모 미술관으로 손꼽히는 곳 서머셋 하우스 노쓰 윙. 세계 최고 장식미술 공예박물관 빅토리아 & 알버트 뮤지엄(V&A) 또 자연사 박물관과 사우스 뱅크, 타워 브리지, 런던의 가장 아름다운 서점 던트서점 등 알찬 런던 여행 필독서. 런던 대형 지도가 수록되어 있어 참 좋다. 어딜가나 아직은 종이로 만질 수 있는 지도 한장이 꼭 필요할 테니까.

마지막은 무료로 즐기는 런던 뷰 장소들. 스카이 가든, 테이트 모던 6층 카페, 피터존스 백화점 카페. 아무래도 당분간은 런던을 염두에 두고 살아가게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