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를 알면 어휘가 보인다 : 사자성어 200 - 한자 쓰기 연습 노트 한자를 알면 어휘가 보인다
큰그림 편집부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 인생, 나쁨이나 좋음, 많음과 적음. 이리석음과 지혜로움. 말과 행동. 숫자. 속담. 위기 상황. .. 13일 동안 30분씩. .. 꽤 많아보이는 하루의 분량도 집중하면 30분만에 가능할 것이다.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만 가득해. 한 권씩 사둔 한자책도 벌써 여러 권인데. 기한도 없이 눈에서 멀리 있기만 하다.

매일 꾸준히 2주. 사자성어로 익히면 4글자씩 묶음으로 배우는게 아닌가. 게다가 주제도 좋다.

58. 지기지우. 자기 속마음을 참되게 알아주는 친구. 언젠가 종이컵에 사자성어가 적힌 것이 있어 이 말이 참 좋았는데.

116. 조삼모사. 이 사자성어는 요즘은 조금 다른 뜻으로 해석한다고 읽은 적이 있다. 원숭이의 마음을 헤아린다는 것 말이다. 모든 가치가 절대적인 것에서 상대적인 것으로 바뀌어 가고 있다. 사자성어라 하더라도 늘 똑같은 해석만 존재하지만은 않게 되었다.

삼고초려, 백년대계, 불치하문, 촌철살인, 은인자중, 일망타진, 동고자비, .. 200여개의 사자성어(600여개의 한자)를 쓰며 읽맇 수 있게 주제별로 나열되어 있다.

요즘의 한글 줄임말처럼 사자성어도 알고보면 아주 어렵기만하지는 않을 것이다. 글을 읽듯. 마음을 비우고 한자와 어휘에 나부터 도전해보아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