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타오바오 + 알리바바 직구 완전정복 - 타오바오 알리바바 직구 실제 절차 그대로 전 과정을 순서대로 담았다!, 2판 개정 증보판
정민영.백은지 지음 / 앤써북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중국어야 브라우저/번역사이트 등을 통해서 대충 해결할 수 있지만, 중국 내 배송만 하기 때문에 해외직구처럼 배대지(배송대행지)를 몰라서 고민이었다.

이번 도서체험단을 신청한 이유이기도 하였다.


도서를 받고, 가장 먼저 확인하고 싶었던 부분 2가지

1. 타오바오 회원 가입

2. 배대지 설정 및 국내 배송 처리

이 문제가 해결된다면, 바로 원하는 보드 1~2개를 주문해보고 싶었다.



타오바오 회원 가입을 위한 방법을 상세히 소개하고 있어서, 문제를 해결하고 회원 가입을 진행할 수 있었다. (회원 가입 성공)

타오바오에서 필요한 물건을 찾는 방법도 제시하고 있다.

이때, 중국어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효율적으로 접근하는 방법도 잘 소개하고 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웨일 브라우저 활용!

- 이미지 상의 언어를 번역하기 위한 고급 툴

- 상품 이미지를 통해서 상품의 경쟁력 분석 방법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확장 프로그램 활용!

- 알리바바 이미지 검색기로 상품 검색 : AliPrice

- 내 사진으로 상품 검색 : Image Search Assistant

- 타오바오 등록된 이미지 쉽게 다운로드 하기 : Pinterest browser button

- 상품의 이미지, 동영상, 리뷰 사진 활용하기 : Fatkun 일괄 다운로드 이미지


정말이지. 직구를 원하는 개인 뿐만아니라, 구매 대행 사업을 원하는 개인사업자들에게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본기를 제공하고 있다.

법률 문제 : 지식재산권, 관세, 통관 등

중국 유명 쇼핑몰 및 특징 : 활용 방법 제시

모두 만족스럽다.


다만 아쉬웠던 것!

내가 원했던, 추천 배대지 목록(?) 이 없다.

안심하고, 구매하고 배송을 책임질 수 있는 그런 곳들을 다수 소개해 주었으면 했다.


물론 저자 분들이 운영하는 '타오바오 완전정복 카페'를 통해서 추가 정보를 습득할 수 있어서, 이를 통해 확인하려고 한다.

타오바오 완전정복 : 네이버 카페 (naver.com)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