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C#이다 - 처음부터 끝까지 입문자를 배려한 C# 입문서 (C#7.2 버전 반영)
박상현 지음 / 한빛미디어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이것이 C#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입문자를 배려한 C# 입문서


표지의 내용처럼 입문자를 배려한 입문서라는 느낌이 먼저 들었다.

다른 책들은 많은 내용을 소개하려고 노력하여서, 깊은 내용없이 넘어가는 상황이 많으며, 책의 두께가 많이 두꺼워진다.

저자 : 박상현
"뇌를 자극하는" 시리즈의 저자라는걸 알게 되었다.
"뇌를 자극하는 C# 프로그래밍"의 업데이트된 버전


『뇌를 자극하는 C# 5.0』의 전면개정판. C# 언어의 탄생 배경부터 상세한 입문 과정까지, C#의 전반적인 큰 틀을 설명한다. 문법 설명에만 치중하지 않고 프로그램의 동작 원리도 충분히 다뤘으며, C# 프로그래밍이 수행될 때 밑단에서 돌아가는 .NET 프레임워크도 상세히 설명한다. 


입문자를 위한 저자의 지원 사격!


동영상 강좌 : 하나 하나 동영상과 함께 한다면 충분한 학습효과 보장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VsNizTWUw7H1861aUZjGVEPaKqp6WMim


QnA 지원을 위한 카페 운영

http://cafe.naver.com/thisiscsharp


예제 소스코드는 자료실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입문자가 시작하기 위해서는 첫번째로 개발환경(IDE) 구축입니다.

Microsoft사에서 제공하는 Visual Studio 2017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과정부터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과거 유료버전이어서 접근하기가 많이 힘들었었는데, 최근에는 Microsoft 에서도 무료버전을 제공하고 있는 듯 하다.

Community 2017 버전을 선택해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첫번째 예제에서 소스 코딩에서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서, 발생할 수 있는 에러 메시지를 나열하고, 설명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초보자에게는 이 또한 쉽지가 않다. 

이러한 다양한 에러메시지들을 나열하고, 상황에 따른 해결/조치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는 페이지를 별도로 두어서, 항상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다.

(이런 사례들도 동영상 강좌에 추가해서 초보자들에게 길을 안내할 수 있다면...)


마지막으로 각 챕터에서 사용된 예제들의 소스코드가 길지 않고, 간단 명료하게 제공해 주어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부담감을 주지 않는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