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양장)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일본 최고의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우리나라에는 <용의자 X의 헌신>,<백야행>의 작가로 유명한 히가시노 게이코의 신작이다. 사실 나는 이 작가의 전작들을 읽어보지 않았다. 추리, 스릴러, 공포물은 좋아하지 않고 영화로도 책으로도 접하는 것을 무척 꺼리는터라 사실 유명작가의 책이라 해도 끌림이 없었기 때문이다.

 

얼마 전 힐링에 좋은 책추천이 필요하다는 요지의 글을 자주가는 카페에 올렸는데 거기 멤버 중 한 분이 추천해주신 책이다. 사실 몇 주간 북카트에 담아만 놓고 구매할까 말까 망설였는데 추천을 받고 구매했다.

 

처음 읽고 느낌은 참 잘썼다. 정말 잘썼다. 이게 노련한 작가의 필력이구나...하는 감탄이었다.

물론 번역책이기 때문에 탄탄한 원작과 함께 훌륭한 번역가의 기량이 한몫했을거란 추측도 해 본다. 

 

예전에는 지적 허영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무조건 읽고나면 열이 후끈 날만큼 어렵고 복잡게 잘써야 잘쓴 글인 줄 알았는데 최근에야 나도 보는 눈이 틔였는지 내용을 간결하고 가볍게 읽기 좋게 다루는 것이 얼마나 대단한 실력인지 깨달았다. 군더더기 없는 글....버릴 것이 없는 내용...일관성 있는 내용..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을 읽으면서 각각의 이야기가 별개의 이야기 같지만 옴니버스처럼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점, 각각의 등장인물들이 앞 뒤로 버릴 사람이 없이 충분히 활용된다는 점. 다소 황당한 내용이라 타임슬립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법한데도 과감하게 배제하고 선택과 집중을 잘 했다는 점도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억지스러운 느낌 없이 잘 읽힌다는 점이다.

 

다 읽고 났을 때 뻥 뚤리는 시원함은 없다. 저자가 유명 추리작가지만 이 책은 장르가 완전 다르니까...

하지만 작가가 추리소설을 쓰는 사람이라 그런지...마지막 책장을 덮으면서 엄청나게 큰 실뭉치의 의 삐죽나온 한올과 한올을 양손으로 잡고 서서히 당기다 보면 한 줄의 실로 풀리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다. 일본 소설 중에 이렇게 관계가 복잡한 소설은 오랜만이다^^ 복잡한데  전개가 질질질 늘어지는 부분이 없다. 그래서 그런지 두툼한 두께에도 불구하고 간결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큰 스케일의 멋짐은 없지만 내가 일본 소설을 읽을 때마다 느끼던 기분을 여기서도 느꼈다.  작고 아담한 공동체를 소박하게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 같은 느낌...엄청난 눈물나는 감동은 아니지만 그냥 고개가 끄덕여지는 정도의 따뜻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