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8 - 여우의 보물을 찾아라!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8
도미야스 요코 지음, 오바 켄야 그림, 송지현 옮김 / 다산어린이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산 어린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입니다.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8

여우의 보물을 찾아라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판타지 시리즈인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8권이 나왔습니다.

8권 나왔다고 하니 아이가 빨리 읽고 싶다고 해서 아이와 함께 읽어보기 위해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이가 좋아하는 책을 읽음으로써 아이의 문해력도 쑥쑥! 성장하거든요.



이 책은 도미야스 요코 작가의 인기 시리즈인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의 여덟 번째 이야기, <여우의 보물을 찾아라!>입니다.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시리즈는 여우 엄마와 사람 아빠 사이에 태어난 반은 여우, 반은 인간인 시노다 남매의 이야기인데요.


특히 이번 8권에서는 시리즈의 흐름을 이어가면서도 새로운 설정과 전개가 이어지면서 미스터리하고 환상적인 시노다 가족의 모험을 그리고 있습니다.



이야기는 모에의 힘을 빌리고 싶었던 삼촌이 모에를 납치하듯 데려가서 시노다 남매, 유이와 다쿠미, 모에가 삼촌을 따라 새로운 도시, 쿄토에 도착하면서 시작됩니다.



갑작스럽게 등장한 여우 할아버지, 삼촌은 그 여우 할아버지께 도시 여우의 보물을 찾아 달라는 의뢰를 받아 모에의 힘이 필요했던 거예요.


반은 인간, 반은 여우인 시노다 삼남매는 특별한 힘을 지니고 있답니다.


첫째 유이는 바람의 귀, 둘째 다쿠미는 시간의 눈, 막내는 혼을 부르는 입을 갖고 있지요.



결국 삼촌과 함께 "여우의 보물" 찾아 모험을 떠나게 된 시노다 삼남매!


교토의 여우굴을 마음껏 다닐 수 있게 도와 주는 여우 도령과 함께였지요.


사실 교토는 도시 여우뿐만 아니라 온갖 귀신와 원혼이 살고 있는데 인간이 아닌 것의 냄새가 섞여 있는 시노다 삼남매를 친구로 생각하고 몸속으로 들어오려 할지도 모르기 때문에 여우 도령은 안내자 겸 경호원으로 함께 하기로 했어요.



모에의 힘! 혼을 부르는 입!

인간이 아닌 것들의 말을 대신 전하는 능력!


현명하고 영험하신 '질문하는 삼나무'님에게 여우의 보물이 어디에 있는 알려달라고 소원을 빌어 삼나무의 말을 듣기위해 삼촌은 모에의 힘이 필요했던 거예요.


일 천 과 하 나 여 나 왕 잠 든 사 당 처 마 밋

나 라 가 는 건 무 언 고

.....

본문에서


수수께끼 같은 삼나무의 말을 전하고 삼나무에 의해 사라진 모에!



삼촌과 유이, 다쿠미는 삼나무의 수수께끼 말을 해석하고 사라진 모에를 찾을 수 있을까요?


여우의 보물을 찾는 도중 만나게 된 "만나서는 안 될 것들"과 만나게 된 유이 일행!


몸을 원해, 몸을 다오

본문에서


쫒아오는 그림자, 의문의 잡귀들을 피해서 여우의 보물을 찾을 수 있을까요?



온 가족이 함께 읽는

시노다 가족의 성장 스토리


무서운 상황에서도 서로를 믿고,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는 시노다 가족의 모습 속에서 가족의 유대와 서로를 이해하려는 과정을 느낄 수 있어요.



환상과 현실의 경계에서 펼쳐지는 미스터리한 시노다 가족의 모험을 통해 가족의 의미와 성장을 느낄 수 있는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8. 여우의 보물을 찾아라!


아이와 함께 신비로운 여우 세계로 모험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독서의 계절, 가을!

독서하기에 좋은 가을에 이웃들에게 좋은 읽기물로 추천합니다.



#책세상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수상한이웃집시노다8 #여우의보물을찾아라 #다산어린이 #도미야스요코 #여우 #판타지 #이웃 #읽기물 #독서 #문해력 #가족 #성장 #수수께끼 #보물 #귀신 #교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