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세끼 캠핑요리 - 짐 축소 / 시간 단축 / 맛 보장 캠핑 레시피
서혜원 지음 / 조선앤북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행복과 추억이 켜켜이 쌓인 캠핑의 맛. 삼시세끼 캠핑요리.

캠핑을 시작한지 2년여가 다 되어갑니다. 차도 바꾸고 사계절 주말이면 폭우에도 다닐 정도입니다. 답답한 도시문화에서 벗어나 자연을 만끽하고자 했던 캠핑~!! 문제는 삼시세끼죠.그간 캠핑요리 관련 서적을 많이 찾아보곤 했는데, 유독 간결하고도 신선했던 구성이 인상적입니다. 자연을 벗삼아 먹는 음식은 뭐가 됐든 맛나기만 했는데 매주 가는 캠핑에 부담이 적잖았던게 사실였네요. 매번 빠지지않는 고기구이, 찌개에 라면. 낚시로 잡아도 먹어보고 밭에서 직접 따서 요리도 해보았으니 마트갈 일은 줄어들고 해먹는 음식이 점점 단순해지는 요즘입니다.

첫째, 부피가 크거나 손질이 필요한 재료, 기본 양념은 미리 준비해요

둘째, 이왕이면 같은 재료나 남은 음식을 최대한 활용하는 식단을 계획합니다.

셋째, 비상 식재료를 챙겨가세요.

넷째, 가족.지인과 함께 요리해요.

​제게 가장 필요한 점을 콕콕 찝어주는 책이었습니다.

책의 구성입니다.

캠핑을 떠나기 전에 꼭 읽어보세요! 이 책의 계랑법과 기본 양념과 소분 요령. 조리 시간을 아껴지는 재료준비 팁을 비롯해 캠핑 짐 챙기기, 꼭 있어야 할 것과 있으면 좋은 것들, 나만의 텐트 세팅하기에 대해 설명합니다.

1가지 재료로 꼬리에 꼬리를 무는 아침 점심 저녁

캠핑의 꽃 바비큐와 골라먹는 사이드 메뉴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간식과 안주 릴레이

맛과 멋을 함께 즐기는 핫&콜드드링크

 

미리 준비해가는 재료의 중요성이 이렇게 큰지 정말 몰랐네요. 작은 팁 하나하나가 습관이 베이면 매주가는 캠핑도 부담이 줄어들 것 같네요. 그동안은 지인들과 계획없이 무턱대고 재료를 나누고 합치곤 했는데 그러다보니 재료가 겹치기 일쑤. 가족과 지인들이 함께 레시피대로 꼭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매번 가는 여행에 필수품이 되겠네요.

무엇보다 식상하지 않은 새로운 요리법들과 재료들에 다시 갈 캠핑에 기대가 큽니다.

요리법은 캠핑때가 아니더라도 집에서 간단히 해먹을 수 있는 것들까지 다양하고도 간략히 설명해 놓았기에 일반 요리책에 비해도 전혀 손색이 없네요. 캠핑이 처음이신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합니다. 책을 본 다른 지인들도 욕심을 내더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