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채소 100% 활용법 - 채소, 아는만큼 보인다
홍성란 지음 / 미래지향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웰빙식단을 자처하며 채소위주의 식단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지만 밥상위의 채소는 늘 일상적이게 마련이었다. 계절이 바뀌어도 싱싱한 것, 그러나 식상한 것들이 대부분이었던 내 식단을 좀 더 풍성하게 바꿔줄 도움이 필요했던 내게 마트채소 100%활용법 이란 책은 제목부터 눈에 띄었다.

 

마트에가면 수를 가리기 힘들정도의 채소들이 즐비하다. 더구나 요즘엔 품종개량도 흔해서 처음보고 듣는 채소들도 많다. 기존에 있던 채소들 조차 제대로 활용을 하지 못하는데 새로나오는 품종에 보기에도 예쁜 채소들을 보면 눈요기에 그치고 마는게 실상이다.

 

'마트채소 100%활용법' 이 책은 소비자들의 이런 갈증들을 풀어주기위해 각채소들의 이름과

주요효능, 싱싱한 채소 구별법, 올바른 세척법, 똑똑한 보관법등을 실었고 평소 궁금해했던 질문들의 친절한 설명은 이해와 기억에 효과가 좋았다.

 

각 채소마다의 특성을 덧붙였으며 익히알던 조리법과는 차별화를 두어 저자만의 요리 시의 팁과 활용 노하우는 신선한 정보였다. 늘 해먹어왔던 방법만이 아니라 새로운 응용법을 알고나니 남는 재료의 활용도시에도 유용하다.

 

Chapter1 쌈채소 제대로 알고 먹기

Chapter2 뿌리채소 제대로 알고 먹기

Chapter3 슈퍼곡물 제대로 알고 먹기

Chapter4 지나쳤던 채소류 다시 보기

Chapter5 슈퍼푸드 제대로 알고 먹기

Chapter6 익숙한 채소류 다시 보기

 

마트에가면 새로 알게 됐던 것들과 알고 있던것들의 또다른 모습을 보게되니 장보기가 더욱 흥미로워진 느낌이다. 채소들의 활용도가 높아지니 재료의 낭비도 없어지고 보관법을 제대로 알고 나니 냉장고 속이 정리가 된다. 신선한 제철 채소를 먹으면서도 몰랐던 각 재료들의 효능등의 궁금증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어 내몸에 필요한 채소가 무엇인지 알고 먹으니 다채로워진 식탁에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느낌이다.

 

요리를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가 재료의 활용법이다. 재료의 선택의 폭은 넓어져만 가는 요즘이지만 방법을 몰라 장보기에 어려움을 겪어본 분들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채소요리의 재미와 더불어 상식과 건강까지 챙겨볼 일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