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칸 생활 영어 1 칸칸 생활 영어 시리즈 1
심예슬 지음 / 소라주 / 2016년 3월
평점 :
품절


'하루 5분 기초 생활영어'

저자는 영어를 학습하는데 있어서 읽고,듣고,쓰고,말하는 네 가지 기능에 따라, 학습 목적에 따라, 혹은 학습하고자 하는 영어의 난이도에 따라 방법을 각기 달리해야한다고 말한다.

칸칸 생활 영어에서는 하나의 기본 패턴과 그 패턴에 살을 붙여 간단한 표현이지만 머릿속에서만 맴돌이는 인풋에만 익숙했던 많은 사람들에게 아웃풋(Output)의 기회를 열 수 있도록 비교적 난이도 낮은 아주 기본적인 기초부터 친철한 설명을 놓치지 않았다. 패턴의 주어는'I(나)를 주로선택하여 기본뼈대에 상황에 맞게 표현을 변화시키면된다.

기초가 절실했던 나에게 간과했던 단어하나 숙어들이 머릿속에 쏙쏙들어왔다. 짧은 문장이라도 당장 실천해볼 일이되었다.

책의 구성은 총 여섯 part로 구성되어 있다.

 

part1. 자기소개, 인사하기

part2. 질문하기

part3. 비교표현

part4. 정도, 강조표현

part5. 과거, 경험표현

part6. 계획, 미래표현

파트별 각 강마다  1. 표현 2. 예문 3. 단어 익히기  4. 퀴즈로 이어지는 것이 특징이며 예문 밑에는 이해를 돕기위해 간단한 설명을 덧붙엿다.

 


 

 

첫째,열한 가지 주제로 파트를 나누어 영어 패턴을 싣고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장들의 기본 뼈대에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바에 살을 붙여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주제의 표현 구문이 실려있다.

 

둘째, 구체적인 상황 및 장소에서 쓸 수 있는 열한 가지 영어 문장 대화 및 표현들을 실었다.

 

셋째, 영어 단어와 문장들을 소리나는 대로 한국어 표기를하여 눈으로 보는데 그치지 않고 직접 소리내어 발음해보면서 기억하고 익숙해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넷째, 각 강마다 그 강에서 쓰인 영어 단어들을 수록, 사전을 찾는 수고를 덜어 학습자의 편의를 도왔다.

 

다섯째, 각 강의 말미에  그 강과 관련된 퀴즈를 실어 학습된 것들을 반복해 볼 수 있다.

 

책의 어느부분을 펼치던 필요한 부분의 학습을 필요에 따라 무한 반복할 수 있도록 짜여져있고, 핵심이 되는 단어나 숙어는 한국어 표기를 하여 따로 정리해 놓았다.

 

그동안은 영어학습 책을 수차례 구매하고도 도전하다 실패하기를 반복해왔다. 두껍거나 쉽게 다가가기 어려워서 마냥 숙제처럼만 느껴졌던 영어공부가 이제는 재미를 붙일 수 있게 됐다.

무엇보다 흔한 문장과 눈에 익는데 입밖으로 나오지 않았던 문장들이 입에 붙고 자신감도 생겨 다시 시작하는 공부가 마냥 신나는 기분이다. 늘 미루거나 늦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영어의 초입문서로 회화를 위해 시작하는 분들에게 부담없이 다가갈 수 있도록 큰 도움이 되어줄 선물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