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 -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맛집 가이드
tvN 수요미식회 제작팀 엮음 / 시드페이퍼 / 2015년 8월
평점 :
품절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맛집 가이드 tvN 수요미식회

미식으로 세상을 이롭게 하기 위해 탄생한 본격 맛집 해부 토크쇼.

 

「기왕의 눈치우기면, 문화적으로 재미나고 멋있게 치우는 것은 어떻겠어. 눈치우기를 문화적으로 하는 것이지. 먼저 눈밭에 어울리는 옷부터 준비하자고. 넌 빨갛고 난 노랗고. 삽도 다양하면 보기 좋지 않겠어? 길고 짧고, 넓고 좁고, 눈은 꼭 어깨 너머로 던질 필요도 없겠지. 혼자 심심하면 둘이, 셋 붙어 치우는 것은 어때? 한판 노는 거지."」

 

 

tv로만 즐겨보다 반갑게도 드디어 책으로 출간되었다.

맛칼럼니스트 황교익은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을 인용해 식당을 소개하는 일을 '문화적 눈치우기'라고 말한다. 누구나 할 수 있는 문화적 행위라는 것이다.

미식에 일가견이 있는 패널들이 나와 음식의 요리법은 물론 음식의 역사와 유래, 제대로 먹는 법과 대한민국 내로라하는 식당을 소개하며 그곳에 관한 각자의 비교체험의 느낌을 솔직하고도 때론 실랄한 비판도 서슴치 않고 내놓는다.

어느 유명 음식점을 가던 각 식당의 불편했던 점과 음식의 개인적 취향은 무시할 수 없음에도 음식점의 무한칭찬만 늘어놓는 여느 프로그램과는 달리 패널 각자의 솔직한 입담섞인 평가가있어 더욱 신뢰가 가는 장점이 있다.

 

 

각 해당 음식의 요리법은 물론 음식점의 유래와 역사, 유명가게의 유명사장의 영업노하우드의 고급정보가 담긴 이야기까지 솔직담백하게 실려있어 개인의 취향을 거스르지 않고 선택할 수 있게 옮겨놓은 것도 인상적이다. 우리가 여러가지 다양한 지식을 통해 먹는 것과 그냥 먹는것의 차이점이 크게 달라질 매우 유익하게 구성되어 있어 앞으로도 계속 발전하는 방송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각 주제의 음식에 대한 책의 구성이다.

 

돈가스

볼을 준비합니다

먹기 전에 알아야 할 상식

일본식 돈가스의 탄생

한국식 돈가스의 유행

순식간에 사라진 경야식집

도가스의 비밀병기 우스터소스!

맛있는 돈가스의 조건

문 닫기 전에 꼭 가야할 식당 순서다.

맛칼럼니스트의 교익의 참견이란 제목으로 ​좀 더 디테일한 세부설명도 빼놓지 않았다.

해당 음식점의 음식소개와 가격, 위치, 전화번호 정보까지 상세히 알려준다.

"이미 먹고 있지만

더 격력하게 먹고 싶다.!"

이름뿐이 맛집에 질렸다면,

음식앞에서 아는 체 좀 하고 싶다면,

한 끼를 먹어도 제대로 먹고 싶다면,

이 책을 맛보라! 

동네 가까운 해당 유명맛집이 별로없어 아쉬웠지만 좋은정보를 바탕으로 후회없는 선택의 여지가 더욱 넓어졌음에 감사한다. 좋은 식당을 더욱 자주 찾아다닐 수 있게되어 만나서 반가운 책이었다. 여기나온 맛집이 멀리 있다면 여행계획을 세워두고 꼭 한번 참고해두어도 좋을 것이란 생각이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