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혜진 바디북 - 톱모델이 줄 수 있는 모든 팁
한혜진 지음 / 삼성출판사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톱모델이 줄 수 있는 모든 팁

'자신을 가꾸기 시작하라.'

<한혜진 바디북>은 톱모델이 줄 수 있는 모든 팁’이라는 부제를 단 이 책은 건강하게 아름다워지는데 필요한 운동, 식단, 뷰티, 멘탈 관리 노하우를 아우러 설명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저자 자신이 직접 썼다고 한다. 늘 방송에서 보던 모습이 책에도 묻어나는 듯하다. 솔직하고 때론 직설적이며 털털한게 그녀의 매력이 아닌가 싶다.

언제가 방송에서 자신의 피부관리에 대해 물었을때 흔히들 물을 많이 먹고 잠을 많이 잔다고나 대답했을까. 단돈 500원짜리 부터 수만원에 이르는 팩까지 정말 정말 꾸준히 열심히 관리한다는 그녀의 솔직한 대답. 저자만의 솔직함은 책 속 처음부터 끝까지 그대로 묻어나 있다.

무엇보다 현실성있는 그녀만의 노하우가 가장 맘에 드는 부분이다.

 

모델로서 운동보다 식단 조절이 더 힘들다고 말하는 그녀는 파스타와 피자를 가장 좋아하고 치킨과 맥주가 함께 있는 풍경을 엄청나게 사랑한다. 단 그런 것들을 매일 먹진 않는다.

제가 하는 일을 사랑하니까요!

사랑하는 일인 만큼 애써 노력하는 모습에는 가식이 없고 진실된 모습이 좋아보였다.

여자로써 같은 공감대를 얻기에 충분했다.

 

「저기요, 나는 키가 177cm라고요. 아마 당신보다 20cm는 클걸요? 그리고 내 몸의 절반이 근육이라는 건 알고 있어요?」

몸무게는 숫자에 불과하며 우리가 근육이 부족한 몸이 아름다울 수 있는 선을 그릴 수 있는건 10대까지이다. 저자는 '운동을 한다'보다 더 중요한 건 '운동을 꾸준히 한다'라고 말한다.

 

그녀의 운동 친구들 : 밴드, 케틀벨, 익스코, 짐볼, 고정식 자전거, 인바디 밴드, 매트, 덤벨, 로잉머신, 점퍼, 무게 조절 덤벨

나의 그것들과 별반 차이 날게 없는데 결과는 엄청난 차이에 반성을 하게된다. 많은 도구와 기구들을 준비하면서 작심삼일에 그쳤던 지난 날을 반성하며 나만의 운동환경을 재조성 해본다.

 

한혜진, 바디 프로필
키 177cm
몸무게 52kg
체지방율 15%
근육량 25kg

 

[셀프 인터뷰]

01.키?177cm

03.모델을 세 단어로 표현한다면? 변신,관리,인내

24.In my bag? 루나의 아방팝 원터에센스 파운 팩트

27.가장 좋아하는 작가는? 파울로 코엘료

48.가장 싫어하는 운동근육운동은?모든 복근 운동

49.운동을 세 단어로 표현한다면? 건강,습관,보상

68.우리집 냉동실에는? 고등어8팩, 얼린바나나와 블루베리,냉동만두

[한혜진 운동책]

 바디북 책속 한혜진 운동책이라는 제목으로 여자들이 갖고 싶어 하는 등, 어깨, 팔, 복부, 옆구리, 엉덩이, 다리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법이 사진과 함께 자세히 나와있다.

어렵고 복잡할것도 없이 정말 이것만으로도? 의심케하는 그러나 정말 실로 도움이 될만한 것들로만 짜여져있다. 이것만으로도 대단한 득템을 한 기분이다.

 

157 등 곧바르고 탄력 있는 등을 위한 운동 3가지
161 어깨 옷태 살리는 어깨 운동 4가지
166 팔 출렁이는 팔뚝 살에 탄력을 주는 운동 5가지
172 가슴 모으고 올려 가슴을 볼륨-업시키는 운동 4가지
178 복부 선명한 11자 복근을 만드는 운동 4가지
183 옆구리 군살을 태우고 허리 라인을 잘록하게 가꾸는 운동 4가지
187 엉덩이 애플 힙을 위한 절대 운동 7가지
194 다리 모델 다리로 만드는 운동 10가지

 

"몸이 하는 말에 귀를 기울이세요.

Yor are what you eat!

당신이 먹는 것이 곧 당신이니까요."

 

한혜진의 냉장고 속 다이어트 동반자들 이란 소제목으로 먹거리의 주의할 것들과 몸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한다. 그리고 10년 반에 다시 싸는 도시락! 그녀가 소개한 도시락은

찐 달걀 4개, 작은 고구마 3개, 사과 1/2개, 브로콜리 1/2개, 호두 5알, 아몬드 5알

눈치 볼 것 없다. 당장 실천해 볼 일이다.

도시락을 싸는데 필요한 건 이른 기상이 아니라 용기다. 남 앞에서 초라한 도시락을 꺼낼 용기, 유별나다는 뒷담화를 감내할 용기..뭐든지 처음은 어색한 법.

이어 한혜진의 화장대를 공개하며 메이크업법과 최근 그녀가 빠져있는 코코넛 오일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두피관리 노하우를 비롯, 비행기 등의 극한의 환경에서 피부를 보호하는 법과 매니큐어를 바르는 팁까지.

단순히 식단조절과, 운동법 등의 소개만이 아닌 한혜진 자신의 데뷔시절부터 지금의 '건강한 몸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기까지 여자로서, 그리고 모델로서 실제로 겪은 좌절과 고통을 솔직하게 고백하며 써내려 갔기에 읽는 내내 공감하는 바가 크다. 무조건 날씬해지기보다 예쁘게 늘리고 빼고 싶은 몸무게와 지키고 싶은 건강에 대한 목적이 가장 컸다. 한혜진의 바디북은 이 두가지를 고루 갖춘 책이다. 모델이니까 당연시 여겨졌던 것들이 한자한자 책의 마무리까지 자신이 직접쓴 글로 말미암아 인간 한혜진의 호감도가 한층 올라간게 사실이다.

정말 알찬 책 한권으로 소장가치 200%. 정말 질리게 펼쳐보게 될 것만 같다.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하고 매력있는 몸으로 거듭나기까지 여성은 물론 남자들에게도 좋은 팁이 되어 줄 적극 추천하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