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찾는 필사 시간 : 물레방아·벙어리 삼룡이 나를 찾는 필사 시간
나도향 지음 / 가나북스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를 찾는 필사 시간 제목 그대로이다.

늘 컴퓨터 자판으로 좋은 대목과 글들을 메모(?) 모아두곤 했는데

이제야 처음으로 필사책을 받아들고 나의 글씨체를 새삼 느끼며 벙어리 삼룡이와 물레방아를 적어보았다.

순서는 먼저 읽어보기다. 두 제목모두 아직 내가 읽어보지 못한 그러나 유명한 소설들.

유명작가의 책들과 명언들을 옮겨 놓기에 바빴던 내게 필사는 특별한 느낌이었다.

먼저 나는 작가 지망생도 아니고 기자가 꿈도 아닌 일반인이며 필사를 해보고자 했던건 최근 유행하는 컬러링북과 대비 나에게 적합한 힐링의 도구가 될 수 있을거란 생각에서 찾게되었다. 결과적으론 최우선이 최적합이 되었던듯 싶다.

흔히 성경을 필사하는것을 가장 많이 접했던 듯하다. 종교인이 아닌 나로선 이해되지도 않는 성경을 옮겨 적을 이윤 하나도 없었음에 이 책이 내 뜻과 가장 뜻이 맞았던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

읽는것과 치는것 그리고 쓰는것의 차이점을 가장 크고 정확하게 느낄 수 있게 해주었으며

문장력과 표현력, 글의 띄어쓰기와 단어공부에도 그만이란 생각이다.

앞으로도 계속 필사를 해볼 생각으로 노트도 새로이 준비해보았다.

「"글을 잘 쓰기 위해 필사는 꼭 필요한 연습이다.

또한 필사는 정독 중의 정독이다."-소설가 조정례」 

​작가의 말을 빌었지만 필사는 또한 정독 중의 정독이란 말에 크게 공감하게된다.

절대 잊어버릴 일 없는 읽으며 생각하고 쓰면서 그 생각을 정리해본다.

첫 필사의 좋은 인상과 경험을 하게해준 고마운 책으로 많은 사람들이 같은 경험에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수 있음하는 바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