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습관, 루틴
오히라 노부타카.오히라 아사코 지음, 장나무별.장영준 옮김 / 행복에너지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쁜 스케쥴 속에서도 컨디션을 일정한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특정 행동을 순서대로 연결해서 매일 반복하는 것을 루틴이라고 한다. 운동선수나 연예인 등 유명인들은 대부분 자신의 커리어와 관련된 루틴을 한두 가지씩 가지고 있고, 그러다 보니 사회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비결을 그들이 가진 특별한 루틴에서 찾기도 한다. 


하지만 반드시 유명인들만 루틴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다. 유명인의 루틴을 따라한다고 해서 모두가 그들처럼 성공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일반인들도 자신의 일상을 보다 안정감 있게 영위하기 위해 개개인의 상황에 맞춰 만들어나갈 수 있는 게 루틴이다. 


책에서는 특히 업무 환경으로 범위를 지정해서, 평범한 직장인들이 회사 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루틴에 대해 집중하고 있다. 저자는 업무 환경에서의 루틴에 대해 ‘늘어진 기분을 단숨에 바꾸어, 언제라도 업무 모드로 들어갈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정의한다. 기획서나 제안서, 보고서 등 생각만 해도 골치가 아프고 내용 채우기가 막막한 서류작성 업무도 비교적 수월하게 해낼 수 있는 방법, 방대한 양의 자료를 효과적으로 빠르게 살펴보고 내용을 파악할 수 있는 방법, 또 이런 사무적인 영역 뿐 아니라 고객을 응대할 때나 처음 방문하는 영업처에서 긴장하지 않고 편안한 마음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처럼, 다방면의 업무 환경에서 적용할 수 있는 작은 습관의 변화들에 대해 제시하고 있다. 하기 싫은 일이 닥치면 발등에 불이 떨어질 때까지 미루는 습관을 버리고 싶고, 업무 효율을 높이고 조금 더 효과적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정말 유용한 책일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