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다 - 1%의 부자들만이 알고 있는 12가지 부의 법칙
로럴 랭마이어 지음, 김우열 옮김 / 시공사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당신도 부자가 될 수 있다' 정말 매력적인 제목이다. 정말 읽어 보고 싶었다. 항상 돈이라는 것이 우리의 삶에 있어서 필수적인 것이기때문에 부자가 될 수 있다는데 눈을 돌리지 않을 사람은 없을 것이다. 나또한 마찬가지다. 지금보다 조금이라도 더 나은 물질적인 삶을 살아가라 용의가 있었기 때문에 이 책은 내게 큰 기대감을 주었다.

작가인 로럴 랭마이어는 세계 최고의 재정 전문가이며 베스트셀러 작가이다. 그리로 시크릿의 공동 저자이기도 하다.

저자는 부 창출 사이클에 대해서 말한다. 자산을 늘려서 현금 창출원을 만들어내고, 이를 다시 자산에 투입함으로써 꾸준히 소득을 늘리는 법을 보여주는 것이다. 부 창출을 위해 먼저 12가지 기본 요소를 제시한다. 또한 상황 분석과 함께 체크해야 할 여덟 가지 질문을 제시한다.

한 방송국에서 부채가 있는 한 가정을 대상으로 저자의 부 창출 사이클 프로세스를 통해서 그 가정을 현 상황에서 벗어나게 해달라는 제의에 선뜻 응하고 6개월간의 프로그램 진행을 할 것을 동의한다. 나는 그 가정의 변화되는 경제적 상황을 통해서 무엇인가를 배울 수 있으리라 생각을 했다. 그러나 저자는 상황분석을 통해 그 가정의 변화할 수 있는 요소만 제시했을 뿐이다. 다음장에도 상황만 달랐을 뿐이지 내용의 전개는 비슷했다.

월급쟁이로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으로 사업체를 차리라는 것. 또한 부동산 임대업에 대해서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 미국은 우리나라와 달리 집에 대한 개념이 소유의 개념이 아니기때문에 임대로 사는 사람이 많아서 임대업을 할 수 있겠지만 우리나라는 거의 실현 불가능하다는 것. 또한 멘토를 찾으라는 말이 나오는데 그 어느 것 하나 책에 나온대로 내가 실행할 수 있는 것이 없는 듯 보였다. 책을 읽으면서 지금은 아니지만 내가 전에 하던 일로 무슨 사업을 벌일 수 있으며 그 사업을 벌이기 위해서 내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들을 찾을 수 있는지도. 스케일이 큰 저자의 책 내용에 소시민으로 사는 내게 무엇 하나 시원한 답을 얻을 수 없는 아쉬움이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