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시크릿 - 꿈을 이루는 일곱 가지 비밀, 5학년 1학기 국어교과서 5-1(가) 수록도서
윤태익.김현태 지음, 한재홍 그림, 강성남 만화 / 살림어린이 / 200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들이 갖고 있는 가장 큰 힘은 무한한 꿈과 가능성이다. 안된다는 생각은 어른이 만든 장애물이란다. 어른들의 생각이 아이들을 부정적인 생각과 틀에 갖힌 생각으로 만든다는 생각을 한다.

여기 일곱 어린이들은 두려움을 가지고서 비밀학교에 들어선다. 시크릿이라는 선생님은 아이들을 맞으며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달렸다는 말을 하며 여러분이 끌어당기고 싶은 것, 즉 간절히 원하는 것을 다 얻을 수 있도록 도울 생각이다라고 한다.

시크릿은 아이들이 있는 일주일동안 일곱가지 비밀을 가르쳐준다.

첫째날 - 재능의 비밀 - 자기만의 재능을 찾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해. 재능은 어느 순간 네 앞에 모습을 드러낼 수도 있지만 아주 오랫 동안 꼭꼭 숨어 있을 수도 있단다. 중요한 건 재능을 찾기 위해서 뜨거운 열정으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거란다.

둘째날 - 목표의 비밀 - 목표가 있고 없고는 차이가 크단다. 목표가 있는 사람은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더더욱 열정을 쏟기 마련이지. 그러나 목표가 없는 사람은 쉽게 포기하고 만단다.

세째날 - 경영의 비밀 - 사람과 사람 사이에 일어나는 갈등과 분쟁은 자기 중심의 잣대로 판단하여 생기는 것이 대부분이란다. 이렇게 우린 자기가 보는 것만을 진실이라고 우길 때가 많지. 남의 의견에 귀 기울이고 그것이 맞는 말이라면 받아들이는 자세가 필요해. 특히, 리더에게는 그런 포용력이 중요하지.

네째날 - 공존의 비밀 - 자신의 힘만 믿고 혼자 일을 진행하기보다는 자신의 부족한 점을 인정하고 누군가에게 진심으로 도움을 청해 보렴. 그러면 사람들도 진심으로 도움을 줄 거야. 그러니 앞으로는 함께 도우면 살 수 있도록 하렴.

다섯째날 - 사람 사이의 비밀 - 남을 이해하고 남을 사랑하고 남을 받아들이기 위해선 먼저 자기 자신을 사랑해야 해. 사랑의 첫걸음은 바로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거지. 인생도 그렇다.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사람일수록 가치 있는 인생을 살 수 있는 거란다.

여섯째날 - 몸의 비밀 - 너에게 주어진 환경이 비록 남보다 좋지 않을지라도 좌절해선 안 돼. 나쁜 환경을 탓하지 말고 그 환경을 극복하여 스스로 좋은 환경을 만들어 봐.

일곱째날 - 감정의 비밀 - 지나친 욕심은 금물이란다. 욕심은 불행의 씨앗이거든, 적당한 선에서 만족하고 욕심을 멈춰야 해.

그것은 재능의 비밀, 목표의 비밀, 경영의 비밀, 공존의 비밀, 사람 사이의 비밀, 몸의 비밀, 감정의 비밀이다. 아이들은 일주일동안 학교생활을 한 후 자신들이 가지고 있던 하나씩의 고민들을 해결하고 자신감과 현명함을 가진채 학교의 문을 나서게 된다.

시크릿 노트, 시크릿 박스,1%의 시크릿은 각 비밀을 요약해주며 아이들의 이해를 돕기위해 쉽게 서술해 놓았다.

시크릿은 교문을 나서는 아이들에게 선물을 준다. 일곱개의 자그만한 자석,

'나는 그 자석들이 너희들이 원하는 그 무언가를 끌어당겨 준다고 믿는다. 너희들이 이왕이면 긍정적이고 행복하고 아름다운 꿈들을 끌어당기길 바란다.'

이것이 지금의 부모들이 아이들에게 바라는 마음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한다. 

부모는 아이를 바른 길과 바른 생각으로 이끄는 시크릿과 같은 역할을 해야한다는 생각을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