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 : 여우섬의 비밀 딜라
천지아통 지음, 비올라 왕 그림, 박지민 옮김 / 알라딘북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딜라 여우섬의 비밀>은 <딜라 문스톤 원정대>에 이어 딜라 시리즈의 두 번째 이야기이다. 중국의 작가 천지아통은 뛰어난 상상력으로 그동안 보지 못한 어린이를 위한 재미있는 판타지 동화를 완성하였다. 인간이 되고 싶은 여우 딜라라는 설정으로 인간과 동물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동물의 입장으로 볼 수 있게 해준다. 딜라 시리즈는 총 6권으로 출간되어 인기를 얻었다고 한다. 3권부터도 계속 출간될 예정이니 기대가 된다. 북극에 사는 흰 여우 딜라는 1편에서 사냥꾼 때문에 부모님을 잃고 혼자가 되었지만 친구들의 도움으로 당당하게 자신의 꿈을 향해 모험을 시작했다.

 인간이 되고 싶었던 딜라는 엄마가 남겨주신 문스톤을 들고 보물을 찾아 나선다. 에밀리의 안내를 받으며 협곡으로 가다가 친구 안켈은 협곡 아래로 떨어진다. 안켈은 문스톤을 찾아준 에밀리를 계속해서 의심한다. '지혜, 선량함, 용기, 사랑, 신념' 이 다섯 가지는 인간이 되기 위한 조건이다. 이 다섯 가지의 조건은 바꾸어 이야기 하면 사람다우려면 반드시 가져야하는 것이기도 하다. 우리들은 이 다섯 가지를 갖춘 사람인지에 대해서도 책을 읽으며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어보았다.


딜라는 수호신 울라를 찾아 나서는 길에서 많은 동물 친구들을 만난다. 각자 다른 특성을 가진 족제비 안켈, 토끼 리틀빈, 판다, 에밀리를 만나서 그들과의 관계를 통해 딜라는 성장해 나간다. 보물의 찾아 나서는 길의 끝은 어디일지, 그 보물은 딜라의 꿈을 이루어줄 수 있을지 궁금한 마음으로 책을 읽어나갔다. 모험, 우정, 꿈, 판타지가 어우러진 이야기는 흥미진진하면서도 아이들에게 감동과 깨달음을 준다.

*책을 출판사에서 제공받아서 읽고 쓴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