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본성은 살아있다! - 지금 내면 여행을 시작하라
이선희 지음 / 더로드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를 키우면서 별것 아닌 일에 분노나 화가 나는 시점이 있었다.
순간 치밀어오르는 감정을 제어하지 못해 아이에게 쏟아낸 날들도 있었다.
그러다가 푸름아빠의 <거울 육아>라는 책에서
그것이 내 내면아이의 상처와 연결되어 있다고 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내가 자녀에게 하는 말과 행동, 태도를 분석해보니
나의 부모님이 내게 했던 말과 행동, 태도를 그대로 하고 있었고,
그로 인해 내가 받은 상처를 내 자녀가 똑같이 겪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면아이 치유..나도 해야 하지 않을까?'
...

사실 내면아이 치유는 오래전 부터 관심이 있었던 분야였는데,
나 자신을 돌아보고 분석해보는 것이 쉽지는 않았다.
'상처'와 '치유'라는 단어를 나에게 적용하는 것이 싫었기 때문이다.
그런데 내가 받은 상처를 아이에게 주지 않기 위해서
내면아이치유를 통한 성장이 필요하니 더는 미루지 말고 한번쯤은 생각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내면아이 치유와 성장을 다룬 <당신의 본성은 살아있다>라는 책을 읽어보게 되었다.

이 책은 여러 상담 및 치유 경험 사례를 중심으로 내면아이치유과정을 다루고 있다.
각 챕터마다 적용하며 직접 실천해 볼 수 있는 과제가 있어서 한권을 차례대로, 천천히 읽어보며 적용해보면 좋을 것 같다.

곱씹어서 읽다보니 시간이 걸려
아직 읽는 중이지만
사랑과 인정을 위해 무리하던 삶에서
누구보다 선한 자신의 본성을 찾으며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가장 사랑하는 자가 된 저자처럼
나 자신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고,
내 아이도 있는 그대로 사랑할줄하는 내가 되었으면 하는 부모라면
이 책을 읽어보는 것이 꽤 도움이 될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