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버 드림
사만타 슈웨블린 지음, 조혜진 옮김 / 창비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건 중요하지 않아요.”

-다비드는 사람의 몸에 숨는 벌레를 알고 있다. 벌레는 어디에나 있다. 물에도, 공기에도, 흙에도. 벌레는 몰래, 아무도 알아차릴 수도 없게 몸 깊숙이 자리 잡는다.

-어느날 그는 영혼이 바뀌었다. 다비드가 아직 어렸을 때의 일이다. 엄마 카일라는 다비드가 더 이상 자기 아들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어깨 위의 노란색 비키니 끈.
아만다는 휴가를 맞아 딸 니나와 시골 마을을 찾는다. 아만다는 아름답고 매력적인 카일라에게 호감을 느낀다. 그러나 다비드, 얼룩덜룩한 반점이 있는 그녀의 아들은 두렵다.

-구조거리. 아만다는 딸 니나와의 구조거리를 언제나 재고 있다. 니나를 지켜보고 위험에서 구할 수 있게. 아만다는 구조거리가 팽팽해지는 걸 느낀다.

-벌레가 있다. 아만다의 몸에 벌레가 숨어 들었다. 아만다는 그걸 느낄 수 있다. “그렇게 시작되는 거예요.” 다비드가 말한다.

-열이 나는 것 같아. 그래서 모든 게 이토록 혼란스러운 건가?

-<피버드림>은 2021년 공개하는 동명의 넷플릭스 오리지널의 원작이다. 책은 다비드와 아만다의 대사로 엮여있다. 영상에서 이를 어떻게 풀어나갈지가 궁금하다. 심리적인 요소를 이용해 공포를 조성한다는 점에서 <버드박스>를 연상시키는 구석이 있다.

-열에 들떠 꾼 꿈이었다면 좋았을거야. 그곳에서 벌어진 ‘사건’에 대해 이야기한다. 다비드와 아만다는 직접적인 언급을 하지 않지만, 그들이 던져주는 퍼즐 조각으로 독자는 그 마을에서 벌어지는 일을 조립한다. 누군가는 중독되고, 어떤 아이는 중독된 채 태어난다. 아만다와 니나는 무사히 그 마을을 떠날 수 있을까.

사만타 슈웨블린의 라틴 아메리카 환상문학, <피버 드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