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최고의 식사! 샘터어린이문고 11
신디위 마고나 지음, 이해인 옮김, 패디 보우마 그림 / 샘터사 / 200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리뷰에 책내용이 너무 다 소개 되어있어 구입을 잠깐 망설였지만

아이들과 읽고 대화 할 내용이 많을 것 같아 구입을 하였다..

초4 딸과 초1 아들에게 읽어주고 싶어 먼저 내가 읽고 기다렸는데..

4학년 올라간 딸이 어찌나 바쁜지..일과가 너무 늦게 끝나 구입하고 며칠만에 읽게 되었다.

요즘 아이들은 너무 풍족하게 살고 있기에..책 속의 가족이 처한 상황을 이해하기 힘들겠지만..

나의 행복 뿐 아니라, 타인이 겪는 아픔도 간접적으로나마 경험 할 수 있도록 또 생각해 볼 수 있게 해 줄 수 있는 책이 있어 참으로 다행이라고 생각했다.

이야기를 읽으며, 내가 시즈위였다면 어떻게 행동했을까 를 생각하고,

아이들에게도 질문 해 보았다.

큰아이는 '나도 배고파'라고 할 것 같다고 하고

작은 아이는 '위로 해 줄 거다'라고 한다

내가 평소에 아이들의 감정에 어떻게 대처했는지 반성이 되었다.

또 냄비에 물과 소금, 후추만 끓이면 어떤 냄새와 맛이 날까 하고 물었는데..

도통 상상이 안 가는 모양이다..

배고픔이나 절박한 부족을 못 느껴본 아이들이라 더 그런 것 같다.

작은 아이는 책을 보면서 열린 귀가 왜 열개인지, 달려오는 다리가 왜 열두개인지에 더 관심이 많다..

마지막 쪽을 눈물을 억지로 참으며 읽어줬다.

작은 아이는 '엄마! 울컥했어요?'한다..

이 상황에 '울컥'이 맞는 단어냐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