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를 지키는 야생의 친구들 - 12가지 핵심종으로 보는 생태계의 균형 아이스크림 어린이과학자클럽 2
샤론 위즈머 지음, 테리 포 그림, 조은영 옮김 / 아이스크림미디어 / 202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구를 지키는 야생의 친구들>은 아이들이 자연과 생명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메시지를 전달해주는 책입니다.

어렵게만 생각했던 생태계 흐름에 대해 쉽게 설명이 나와 있다 보니 아이들에게 학습적인 효과도 있었습니다. 해양생물학자이자 어린이책 작가가 알려주는 생태계와 핵심종 이야기는 어린이들의 시선에서 흥미롭고 알기 쉽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따뜻한 색감과 동물, 자연을 자세히 묘사하면서도 귀여운 일러스트 덕분에 아이들이 즐거워하며 책을 봅니다. 그림을 따라 그리기도 하며 일러스트 자체에도 흥미를 가졌습니다.

생태계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존재인 핵심종. 이 책은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안내합니다. 모든 핵심종이 포식자는 아니라는 것, 식물, 새, 곤충, 초식동물 중에서도 핵심종의 역할을 하는 종이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여러 대륙과 지역별로 중요한 핵심종들을 소개합니다.

이 책은 단순히 생태계와 핵심종의 설명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생태계를 지키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마지막에 나오면서 아이들이 더 흥미를 갖고 실천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점점 환경에 대한 위기감과 관심도가 높아지는 시대인 만큼 아이들에게도 어른에게도 좋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으며, 모든 내용은 제 진심 어린 감상입니다.

#지구를지키는야생의친구들 #아이스크림미디어 #환경그림책

@iscream_book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