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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팔리는 한 줄 카피 - 길거리 POP부터 TV광고까지 실전 카피 쓰기의 모든 것
가와카미 데쓰야 지음, 이자영 옮김 / 흐름출판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아니,
무언가 판매해야 되는 사람이라면
고민합니다.
상대방의 마음을 요동시킬
단 한 줄의 문장
지갑을 열게 하는 한 줄 카피
사업 1년 차에 접어든 저에게
변화의 무언가 필요한 시기이기에
이 책을 펼쳐들었습니다.
사업하다 보니 그렇습니다.
사람들의 지갑이
내 지갑만큼이나 잘 안 열린다.
하지만,
언제나 잘 파는 사람은 잘 팔고
못 파는 사람은 못 팔고
잘 팔리는
한 줄 카피를 알아내기 위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평소 책을 읽을 때 중요한 부분은
꼭 줄을 그으며 체크해뒀다가
다 읽은 후 정리 작업을 합니다.
하지만,
이 책은 중요한 부분에
정확히 줄이 그어져 있기에
줄친 부부만 읽어도
책을 빠르게 중요한 부분만
훑을 수 있는 것이
최고의 장점입니다.
또한,
이 책의 저자는 일본의 유명한 카피라이터로
지금까지 성공한 한 줄 카피의
수많은 예를 들어
중요한 점을 요약정리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유명 마케터들이 말한
공식에 대한 내용도 두루 다루고 있어
한 줄 카피를 쓸 때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감을 잡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한 줄로 불티나게 팔리게 하기 위해서는
우선 의식적으로 상한 글을 사용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꼭 알아두어야 할
단순하지만 중요한 캐치 카피의 대원칙
"자신과 관련 있다"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것
이 책에서는 조금 더 근본적인
' 무엇을 말할 것인가'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자신과 관련 있는 일이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5W
W1. 뉴스를 알린다.
W2. 이익이 될 만한 것을 제시한다.
W3. 욕망을 자극한다.
W4. 공포와 불안으로 부드럽게 위협한다.
W5. 신뢰를 판매와 연결한다.
각 챕터별로
사람들을 사로잡는 사로잡았던
재미난 이야기들이 담겨
읽는 내내 흥미로웠습니다.

제가 지금까지 책을 읽어보니 그렇습니다.
일본 사람이 쓴 책은
도돌이표 없이 포인트를 집어 책을 씁니다.
서양 사람들이 쓴 책은
수없는 도돌이표 한 얘기 또하고 또하고
그러니 책이 무척이나 길고 지루합니다.
그런 의미에서도
사람들이 진짜 알고 싶은
잘 팔리는 한 줄 카피에 대해
잘 정리해놔
부담 없이 빠르게 읽을 수 있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마지막,
정말 중요한 이야기를 하며
저자는 책을 마칩니다.

현실을 반영한 작가의 조언
스토리텔링을 말하는 것이지요.
저도 이 책을 읽고
하나씩 적용해 봐야겠습니다.
:: 5W10H 법칙 ::
누군가의 마음을 사로잡을
한 줄을 쓰고 싶다면
" 잘 팔리는 한 줄 카피 "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