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집에서 외식하기
박선희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1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는 더 맛있고, 더 근사한 식사를 하기 위해 외식을 하게 된다.
하지만 외식은 자주 하면 경제적 부담이 될 뿐 아니라 다량의 조미료 섭취로 가족의 건강의 위협한다. 그렇다면, 집에서 외식하는 것 같은 분위기의 근사한 메뉴를 즐길 수는 없을까?
콘셉트가 있는 식탁, 함께 밥먹는 기쁨을 맛볼 수 있는 그런 책의 해결사..!!
" 집에서 외식하기"
집에서 외식하기라는 책은 엄마들의 관심사를 반영하듯 테마별 근사한 식탁 차리는 방법이 나와 있다. 메뉴 레시피 부터 ~ 테이블 꾸미는 테이블 셋팅까지..
카페놀이
패밀리레스토랑
미국여행
카모메 식당
주말 브런치
친구들과 분식 파티
백반집
이자카야 저녁
남편과 오붓하게
혼자 먹는 브런치
신혼부부 집들이
남편생일
어버이날
이탈리아식당
파리지앙의 저녁
밸런타인데이
크리스마스 파티
엄마 모임
부모님 생신상
아이 생일 파티
중국을 배달하기
어린이날 파티
가족 모임 뷔페
과연 이 책은 어떤 레시피와 어떻게 근사하게 차리는 방법이 나와있는 지 궁금하게 만드는 다양한 테마들 이제 책을 살펴보자!!
책의 앞쪽에는 어느 요리책에나 나와 있는 요리의 기본적인 준비 해야 하는 재료가 나와 있다.
그리고, 테이블 세팅때 필요한 몇 가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팁이 들어 있다.
그리고, 본격적인 파트에 들어서면 테마와 테마에 어울리는 요리의 이름
또한 저자의 스타일링 아이디어가 담겨져 있어, 초보도 어떤 쪽으로 스타일링 할지 감을 잡게 도와준다.
근사하지만 의외로 만드는 방법이 복잡하지 않은 레시피들..
(물론 좀 복잡한 것도 있지만..)
그리고,, 아주 간단한 것을 만들어 봤다!!
- 통감자 -
원래 통감자 위에 베이컨과 사워크림을 올려야 하는데
베이컨은 첨가물 때문에 잘 먹지 않고, 사워크림은 전에 만들어 놓은 게 있는데 곰팡이가..ㅜㅜ
그래서 아쉬운 대로 치즈를 곁들여 봤다.
혜교의 책 평가 ★
요리 파워블로그 들이 하는 근사한 테이블 셋팅,, 푸드 데코리이팅 이젠 나도 할 수 있다!!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 하지 않았는가?? 선뜻 테이블 셋팅을 하지 못했던 사람이면 이 책을 보고 따라 하자. 그리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고 도전하자!! 노력한다면 그 결실은 외식이 부럽지 않은 근사한 한 상 차림으로 나오리.. 성공의 어머니는 실패라 하지 않았는가? 수많은 실패 속에 나중엔 나만의 근사한 한 상 차림이 완성될 것이다. 내가 하고 싶던 모든 것이 들어있어 한 번이라도 더 들여다보게 되는 책..!! 나도 이제부터 하나씩 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