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수학 A-1 - 유아 똑똑북 시리즈
월드김영사 엮음 / 월드김영사 / 2010년 5월
평점 :
절판


"우와~여기 있는 책들(집에 있는 여러 책들을 가리키며)보다 이게(똑똑수학) 제일 재밌다"

똑똑수학 책을 한번 훑어본 뒤 5세 아들이 내뱉은 말입니다. 얼마나 웃었는지요.

숫자를 좋아하긴 했어도 이정도 인줄은 몰랐네요. 그동안 학습지나 학습서를 시킨적이 거의 없었거든요.

어린이집에서 가끔씩 하는것 같았는데, 이렇게 좋아하리라고는 생각을 못했어요.

제일 첫단계인 A-1 단계라서 그런지 쉬워서 그런지 앉은자리에서 거의 다 해버리는거 있죠.

 

 5까지의 수를 세는건, 손으로 세어보지도 않고 바로 맞는 손가락에 동그라미를 칩니다.

아들이라 그런지, 탈것이 나오는 그림에 더 관심이 많네요. 그 다음으로는 먹을것이 나오는 그림도 좋아라 하구요.

 10까지의 개수세기에서, 그 수만큼 색칠하는건데, 처음 2-3번은 숫자를 세어서 센만큼 표시를 하더니, 그 뒤부터는

10개의 색칠하는 모양에서 그림의 숫자만큼 빼면 되겠네 이러는 겁니다. 뺀만큼을 색칠 안하겠다는 겁니다.

그렇게 설명을 해주지도 않았는데, 스스로 터득해서 쉬운 방법을 찾아내네요.

 10까지의 숫자 그리기에서는 조금 약한 모습을 보이네요. 운필력이 부족한 탓인지 열심을 내지 않네요.

 10까지의 숫자찾기는 엄마보다 빨리 찾느라 분주한 모습입니다.

 참 마음에 드는게, 숫자모양의 선 긋기 입니다. 숫자 따리 그리기를 어려워 하는 아들에게 꼭 필요한 것 같아요.

쉽게 따라 그릴수 있고, 순서도 알수 있어서 좋네요.

 빨리 다음단계로 넘어가야 되겠어요.

 

쉽게 수학을 접할 수 있어서 좋아요. 다음 단계가 너무 기대되는 책인것 같아요. 엄마보다도 아이가 더 기다리고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