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고 우공비 초등 국사과 세트 4-1 - 전3권 - 국어,사회,과학, 2015년 초등 신사고 우공비 시리즈 2015년
신사고초등콘텐츠연구회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4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우공비 국사과 세트와 쎈입니다.

 

 

 

 

4-1 쎈 이네요~

수학 문제집은 쎈이 대세죠~!

고학년이 된 만큼.. 수학을 어떤걸로 골라야 하나..

고민 고민 했었는데....

고민 한 자락 내려 놓을 수 있게끔 쎈 수학도 챙겨주신 센스~!

 

 

 

 

표지를 넘기자 마자 성취도 문제가 보이네요.

용지가 길다보니 접착면에 옆으로 누운 채 들어있어요.

 

올해는 덤벙대지 않고 아는 문제는 꼭 꼼꼼히 다 풀수 있도록 훈련을!!!

 

수학은 다 아는데 꼭 올림을 덜 한다거나 숫자를 잘못 써서 틀리는 경우가 많다보니...

늘 주의를 주는대도 급한 성격이 어디가나요... ㅎㅎ

방학동안 곁에 붙어서 잘 봐줘야 겠다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한 챕터에 따른 내용들을

일정별로 체크해 가면서 풀 수 있도록.. 만들어놨네요.

이 계획표 대로만 풀어도 .. 뭐.....밀리지 않고 충분히 풀수 있기도 하겠다는...

 

 

 

주 내용은 이렇게...

개념확인과 문제가 함께 들어있어요.

간단하게 개념을 확인하고 그와 관련된 간단한 문제들을 바로 풀어 볼 수 있도록

한 눈에 들어오는 구성~!

 

 

 

그 다음 단계에선 간단하면서도 약간 응용된 형태의 문제들이

큼직하게 들어있네요.

풀이과정을 바로바로 그 자리에서 써서 확인할 수 있도록

문제와 문제 사이의 간격도 적당한 것 같습니다.

 

 

 

요건 엄마들도 풀이어렵다는 창의 문제~

서술형 문제죠~

요런 문제는 스스로 식을 쓰고 풀이도 쓰고 답까지 끌어내는

전 과정을 문제 바로 아래쪽에 쭉쭉 쓰면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해 주는 센스!!

 

 

 

학습만화도 잊지 않았네요.

쭉쭉 이어지는 공부는 지치기 마련이니..

이렇게 잠시 쉬어가면서 상식도 쌓아봅니다.

 

 

 

답안지와 해설은 이렇게 따로 분리되도록 재본했네요.

문제 풀기 전에 얼른 답안지는 빼내 보관해주고~!

빠른 정답과 자세한 풀이가 나뉘어져 있습니다.

바로바로 답을 확인해서 채점을 하고 틀린 문제는 풀이과정을..

엄마들이 참고해서 아이들에게 지도해야겠지요~ ㅋ

 

 

 

우공비 국사과 세트 중 첫번째 국어 입니다.

 

산뜻한 디자인에 색감까지...

여러모로 아이들의 시각을 자극할 수 있는 디자인이지 않나 싶어요

 

 

 

개념이해와 간단한 풀이가 한 눈에 보이는 구성입니다.

단계별 착착착~

그리고 이어 바로 개념확인을 할 수 있는 간단한 문제들까지

국어는 지문이 많다보니 아무래도 금방 눈도 피로해지고

갑갑하기도 하죠~

지문에 중요한 부분들을 밑줄 쫙~ 그어 가면서 강조해 주고

필요한 설명도 빠지지 않고 들어있네요.

지문에 어려운 낱말들에 대한 설명은 아래쪽에 살짝~

사전으로 보태기를 해 줬구요

오홍.... 중요한 문제는 노란색으로 별표까지~!!

시험 대비 문제집도 이렇게 따로 분리되어 들어있네요

이렇게.. 따로 제본이 되어 있어서 분리하기 편하게끔 만들어놨습니다.

본문 책과 시험대비, 그리고 풀이과정이 적힌 해답지네요~

이어지는 사회 문제집입니다~

사회 과학은 늘 생각하지만 자료가 가득 들어있어야

공부할 때 참고도 되고 직접 가 보거나 만져보지 못하는 것들을

간접적으로나마 보고 이해할 수 있으니 말이죠

 

한눈에 딱 보기에도 빵빵한 자료들과 설명이네요
개념확인 문제와 기본 문제들...

그리고 서술형도 빠지지 않습니다.

과학도 과목 특성을 잘 살린 그림이 표지로 들어가 있네요 ~

하나도 놓치지 않겠다는 듯 꼼꼼한 설명과 함꼐

개념 확인 문제들.

용어에 대한 풀이도 이렇게 잊지 않았네요.

사화나 과학은 용어들이 한자말이 많다 보니..

이렇게 또 풀이해 주면 자연스레 한자 공부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국사과 세트에 들어있는 계산비법책입니다.

이렇게 계산 위주의 책이라 매일 한장 내지 한 바닥씩 풀어보면

좋을 거 같네요.

그렇지 않아도 덜렁대기 바쁜 아이라...

요런 기본 다지기가 절실히 필요하다죠.

과목별 단원평가 역시 국사과 세트에 들어있어요~

이렇게 색색깔로 구분해서 문제위주로 되어 있는....

시험 기간에 한 과목씩 풀어보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겨울방학 동안 열심히~ 미리 예습하기엔 부족하지도 넘치지도 않는 분량이지 않나 싶어요.

차근차근 공부해서 잘 다져놔야겠다는 생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